청주문화재단 2기 시민 모니터링단 본격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 2기 시민 모니터링단이 발대했다.
시민 모니터링단은 청주시 4개구에 거주하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와 직업군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문화도시 청주 기록문화주간의 '피크닉 콘서트'를 비롯해 '원도심골목길축제', '청주전통공예페스티벌', '청주 문화유산 여행', '문화제조창 달밤투어' 등 다양한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한다.
시민 시선에서 의견을 내는 모니터링 활동과 청주와 청주문화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 2기 시민 모니터링단이 발대했다.
시민 모니터링단은 청주시 4개구에 거주하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세대와 직업군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문화도시 청주 기록문화주간의 ‘피크닉 콘서트’를 비롯해 ‘원도심골목길축제’, ‘청주전통공예페스티벌’, ‘청주 문화유산 여행’, ‘문화제조창 달밤투어’ 등 다양한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한다.
시민 시선에서 의견을 내는 모니터링 활동과 청주와 청주문화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민들의 문화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 관계자의 친절 모니터링도 한다.
이들은 11월까지 시민 의견 청취를 위한 중간 공유회 등 활동을 이어간다.
청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청주문화를 그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넷마블관 찾은 방준혁 의장 "글로벌 K-콘텐츠 밸류 체인 개척"
- 삼성SDI, '동반성장 데이' 개최…"파트너사와 2030년 글로벌 톱 티어로 동반성장"
- 명태균 영장심사 출석…입 굳게 다물고 법정으로
- 도로공사, 15일부터 겨울철 고속도로 제설대책 시행
- 아파트값 '찬바람'…22주만에 보합세 전환
- [포토]질문에 답변하는 넷마블 방준혁 의장
- [포토]하이브아이엠 부스에서 게임 시연하는 관람객들
- 헝가리에 'SK도로' 생긴다…"현지 이반차 공장, 지역 대표 기업으로 인정"
- LG엔솔 '버테크(Vertech)', 美 테라젠과 최대 8GWh ESS 공급 계약 체결
- 대구 시니어 레지던스 '더 뉴그레이 침산파크'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