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사와 부장 나가사키관광연맹 [미니인터뷰]

2024. 3. 10.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문화유산, 일본유산, 일본 지오파크 3가지 인증이 모두 등록된 지역은 일본 국내에서도 드물고 역사문화자산도 풍부합니다."

나가사키현 서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토열도가 주목을 끌고 있다.

고토열도 현지에서 만난 일본 나가사키관광연맹 후지사와 부장에게 고토열도의 매력에 대해 들어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지사와 부장

"세계문화유산, 일본유산, 일본 지오파크 3가지 인증이 모두 등록된 지역은 일본 국내에서도 드물고 역사문화자산도 풍부합니다."

나가사키현 서쪽 1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고토열도가 주목을 끌고 있다.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2세기 동안 기독교 금교정책으로 말할 수 없는 고초를 겪은 잠복 기리시탄 유적이 펼쳐져 천주교 성지순례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여행레저 측면에서는 낚시의 성지로 유명하다. 고토열도 현지에서 만난 일본 나가사키관광연맹 후지사와 부장에게 고토열도의 매력에 대해 들어봤다.

고토열도의 매력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낚시가 인기도 많고 사이클링이나 해양스포츠, 골프, 밤하늘 감상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다. 계절마다 맛있는 생선류가 풍부하다. 해산물류로는 상자복어 된장구이(하쿠후구), 샛줄멸탕, 자바리나베, 고등어스시, 어묵 등이 있고 고기류로는 고토규(소고기), 고토비돈(돼지고기), 마사자나미(닭고기) 등이 있다. 또 고토우동, 칸코로모찌(고구마떡) 등이 인기다. 주류로는 고토진(수제 진), 소주(고구마, 보리), 고토와인 등이 있다.

향후 계획은?

-향후 천주교 등 순례투어에 더해서 낚시나 사이클링, 해안 스포츠, 골프, 밤하늘 감상 등 자연을 즐기는 다종다양한 액티비티, 콘텐츠를 준비해 홍보할 계획이다. 전세기 취항 등 환경 정비도 포함된다.

고객서비스를 소개하면?

-단체투어 등의 마중, 배웅서비스를 추천한다. 특히 항구나 공항에서 풍어를 알리는 대어깃발을 흔들면서 하는 배웅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감동과 호평을 받고 있다.

▷고토열도 즐기는 여행 Tip

여행상품 = 씨티항공여행사에서 고토 4일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출발. 항공 호텔 관광 식사 일체포함. 20명 출발기준. 요금은 139만원부터.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