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가드 임영웅 넘었다…"예매 분만 4만4000석" 5만 관중 확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높아지는 K리그 인기에 '제시 린가드 효과'가 힘을 더한다.
10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K리그1 2라운드 FC서울과 인천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새로운 관중 기록이 쓰일 전망이다.
4만5000명이 넘는다면 지난해 4월 8일 상암 월드컵경기장에 '임영웅 효과'로 몰렸던 4만5007명을 넘어 2018년 유료 관중 집계 이후 단일 경기 최다 관중 기록이 만들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김건일 기자] 높아지는 K리그 인기에 '제시 린가드 효과'가 힘을 더한다.
10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K리그1 2라운드 FC서울과 인천 유나이티드 경기에서 새로운 관중 기록이 쓰일 전망이다.
FC서울 관계자는 경기 한 시간 전께 "예매 분이 4만4000석 팔렸다"고 알렸다. 현장 판매분을 더하면 5만 석이 들어찰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2013년 3월 10일 대구 전남전에서 기록한 3만 9871명을 넘어 2013년 승강제가 도입된 이후 홈 개막전 최다 관중 기록이 만들어졌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4만5000명이 넘는다면 지난해 4월 8일 상암 월드컵경기장에 '임영웅 효과'로 몰렸던 4만5007명을 넘어 2018년 유료 관중 집계 이후 단일 경기 최다 관중 기록이 만들어진다.
4만8000명이 넘으면 2016년 6월 18일 슈퍼매치에서 세웠던 2013년 승강제 도입 이후 K리그 단일 경기 최다 관중 기록을 갈아치운다.
FC서울 감독으로서 홈 데뷔전을 구름 관중 앞에서 치르게 된 김기동 감독은 "만 명이 들어오나 10만 명이 들어오나 감독 입장에선 승패를 이야기하기 때문에 똑같다. 지난 경기엔 우리가 졌기 때문에 오늘은 그때보다 좋아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홈에서 이렇게 많은 팬이 들어왔을 때 응원의 힘이 선수들에게 많이 전달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선수들에게 힘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인천 유나이티드 조성환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구름 관중이 부담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오히려 아드레날린이 더 불출된다"며 "지도자 생활이 20년이 넘는 동안 관중석이 3만, 4만 되는 월드컵 경기장에서 경기를 해본 적이 있다. 이런 경기를 한다는 것은 감독으로서 선수들에게도 참 행복한 일이다"고 답했다.
이어 "이런 부분들에 대해 선수들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야 할 것 같다. 거기에 따른 부담감보다는 계속해서 많은 팬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책임감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름 관중을 끌어모은 린가드는 벤치에서 대기한다. 실전을 치른 지 오래 되어 몸 상태가 완전하지 않은 탓이다. 린가드는 1라운드 광주 원정 경기에서 교체 출전으로 데뷔전을 치렀다.
김기동 감독은 "후반전에서 투입 계획이 있다"며 "관중들이 린가드 때문에 기대를 많이 하고 왔는데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갖고 있다. 경기 흐름을 보고 상태를 보고 생각하겠다"고 했다.
FC서울은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 통산 24승 21무 17패로 상대 전적이 근소하게 앞서 있다. 홈 경기에선 상대 전적이 더 좋아진다. 17승 11무 6패다.
지난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선 1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최근 5경기 성적은 1승 2무 2패로 인천 유나이티드가 조금 앞서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만 616건-칭찬 38건"…KBS, 김신영 교체 이유 밝혔다 "위기 타개책 일환"[전문] - SPOTV NEWS
- 카리나, '♥이재욱 열애 사과' 후 심경고백 "기다려줘서 고마워" - SPOTV NEWS
- 송중기 "결혼생활 관심에 부담 없어…아들은 공개 안됐으면"[인터뷰②] - SPOTV NEWS
- 아이브 안유진, 이렇게 섹시했나? 셔츠에도 드러나는 볼륨 몸매 - SPOTV NEWS
- 선미, 블랙 시스루 크롭톱으로 아찔한 매력 - SPOTV NEWS
- '나는 솔로' 19기 광수가 왜 이럴까…영숙 앞 묵언수행→2차 오열 사태 - SPOTV NEWS
- 정동원 측 "父 교도소 수감? 본인도 몰랐다…가족사에 힘든 시간"[전문] - SPOTV NEWS
- 홍록기, 임금 2년 체불→개인 파산 "자산 22억vs빚 30억" - SPOTV NEWS
- '파묘', 역대 오컬트 1위 '곡성' 잡고 700만 가나[박스S] - SPOTV NEWS
- 美 CNN "카리나♥이재욱, K팝에서 금기시 된 사랑" '열애 사과문' 조명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