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디자인 경영위원회’ 발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8일 오전 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디자인경영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디자인경영위원회는 공단 전 실-처-원을 아우르는 간부진 가운데 디자인 경영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체 위원회다.
이성림 이사장은 "시정 방향이 발맞추어 부산의 주요 시설물에도 품격있는 도시디자인을 입히고 소소한 시설물 하나까지도 부산만의 통일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공디자인 가인드라인 등 방향 발맞춰
디자인경영위원회는 공단 전 실-처-원을 아우르는 간부진 가운데 디자인 경영의 중심축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체 위원회다.
이는 부산시가 일체감 있고 매력적인 공간 조성을 위해 최근 야심차게 수립한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발맞추어 공단이 디자인 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첫걸음이기도 하다.
시정 방향에 맞춰 발빠른 움직임을 지시한 이는 바로 이성림 이사장이다. 취임 당시부터 이 이사장은 공단이 도시디자인 개선에 방점을 찍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성림 이사장은 “시정 방향이 발맞추어 부산의 주요 시설물에도 품격있는 도시디자인을 입히고 소소한 시설물 하나까지도 부산만의 통일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현, 거대 어항 같은 수영장에서…인어공주 같은 자태 [DA★]
- ‘합법 된 지가 언젠데~’ 박지환, 4월 늦은 결혼식 (전문)[공식]
- 윤성빈 "결국은 몸싸움" 치열한 피지컬 배틀 (대학체전)
- KBS “이영애 토크쇼 최종 무산” [공식입장]
- 세월 역행하는 원조 국민 여동생 임예진, 여전한 미모 [DAY컷]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