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8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2024년 신한 쉬어로즈(SHeroe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진옥동 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한 쉬어로즈의 리더들은 단순히 그룹의 '여성' 임직원을 대표하는 리더가 아니라 그룹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확대해 나갈 책임 있는 인재"라며 "신한금융은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여성 리더 육성을 통해 이들의 사회적 역할 확대 및 그룹 전체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 인재 역량 강화와 사회적 역할 확대 도모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8일 오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2024년 신한 쉬어로즈(SHeroe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쉬어로즈 제도 활성화를 통해 여성 리더 인재 저변을 넓히고 이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의 사회적 역할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진옥동 회장과 그룹 여성 임원, 본부장들이 참석해 쉬어로즈 7기로 선발된 60여명의 새로운 여정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 과정을 수료한 쉬어로즈 6기 멤버들은 'Right Now for Right SHeroes(바른 리더)'라는 주제로 지난 한 해 동안 진행된 교육 성과와 여성 리더십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 쉬어로즈는 출범 이후 지난해 6기까지 총 280명의 여성 리더를 육성했으며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멘토링 △인문학 및 최신 트렌드 특강 △선배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타사의 여성 리더를 강사로 초빙해 최근 업계의 여성 리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성 리더, MZ 세대와의 멘토링 시스템을 추가해 여성을 넘어 다양성을 존중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진옥동 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한 쉬어로즈의 리더들은 단순히 그룹의 '여성' 임직원을 대표하는 리더가 아니라 그룹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확대해 나갈 책임 있는 인재"라며 "신한금융은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여성 리더 육성을 통해 이들의 사회적 역할 확대 및 그룹 전체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미국은 60년 역사…이제 첫발 뗀 PA 양성화
- [아하!] '푸바오' 안 가면 안되나요? "네, 안 됩니다" 왜냐면… (영상)
- 조국 "누구처럼 무속에 의존하거나 손바닥에 '왕'자 안 써"
- 기호의 정치학…각 정당들 원하는 기호 다 달랐다
- [취재석] 대통령의 '붉은 넥타이'와 민생토론회
- [비즈토크<상>] HD현대重 vs 한화오션, KDDX 두고 사활 건 까닭
- 출국금지 피의자를 외교사절로…'채상병 수사 외압' 수사 차질 불가피
- 뽀드윅 컴백→가수 데뷔…조정석의 반가운 '열일' 행보[TF초점]
- 송중기, 주연 배우의 소신과 뚝심[TF인터뷰]
- 동포의 품 아닌 제3국으로…데이터로 본 '로기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