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중부서, 스타필드 수원점 찾아…아동학대·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추진

오민주 기자 2024. 3. 10.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중부경찰서가 지난 8~9일 스타필드 수원점 3층 키즈존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범죄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중부서 제공

 

수원중부경찰서(서장 박영대)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범죄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중부서는 지난 8~9일 이틀간 스타필드 수원점 3층 키즈존에서 학대예방경찰관(APO)과 학교전담경찰관(SPO)이 릴레이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첫째 날에는 학대예방경찰관(APO)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해 아동학대 피해자 보호·지원 방법 등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며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또 스토킹·교제폭력 전담경찰관은 교제폭력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피해여부를 확인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찾아 전문 상담기관에 연계했다.

다음 날에는 학교폭력전담경찰관(SPO)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했다. 쇼핑몰에 방문한 가족들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가로세로 퀴즈와 설문조사 등을 마련해 관심을 높였다.

박영대 서장은 “수원시민이 평온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범죄예방 및 홍보활동을 펼쳐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수원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중부서는 이번 캠페인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원시민이 원하는 학교폭력예방 시책을 발굴하고, 홍보 계획 수립에 반영할 방침이다.

오민주 기자 democracy55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