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낙연, '친명' 민형배 지역구 광주 광산을 출마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는 4·10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 대표는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필승결의대회에서 "광산을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며 "광산을에서 민주주의 회복과 민주 세력 재건을 주민들께 호소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그동안 양향자 의원 지역구였던 광주 서구을과 북구갑 등을 놓고 출마 지역을 고심해왔다.
광주 광산을은 민형배 의원이 지난달 28일 발표된 경선 결과에서 승리한 곳으로, 민 의원은 재선 도전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대표는 4·10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강성 친명계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로 반이재명 노선을 더 확고히하는 모습이다.
이 대표는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필승결의대회에서 “광산을에 출마하기로 결정했다”며 “광산을에서 민주주의 회복과 민주 세력 재건을 주민들께 호소드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광산을 비롯한 광주를 위해 세 가지를 약속드린다”며 “군공항 이전, 인공지능(AI) 산업 2단계 사업 지원, 광주와 전남의 협업 지원”을 언급했다. 또 “저의 운명을 광주 시민 여러분께 맡기겠다”며 “제 인생을 광주 시민 여러분의 명령에 따라 살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양향자 의원 지역구였던 광주 서구을과 북구갑 등을 놓고 출마 지역을 고심해왔다.
광주 광산을은 민형배 의원이 지난달 28일 발표된 경선 결과에서 승리한 곳으로, 민 의원은 재선 도전에 나선다.
강도림 기자 dorim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 죽일거면 쫓아와라'…'거리 흉기난동' 맨손으로 저지한 '시민 영웅', 누구길래
- 원희룡에 쫒기는 이재명, 하루 만에 ‘2찍’ 발언 사과
- '맨시티·리버풀 끝장낸다'는 맨유 새 구단주…지바겐·디펜더에 도전장 [Car톡]
- [영상]이천수 배에 드릴 대고 '가족들 어디 사는지 안다'…협박한 70대男, 당시 상황 보니
- '정부는 의사 이길 수 없다' 노환규 前의협 회장 11시간 경찰조사 받고 나와 한 말이…
- 범행에 딱 '30초' 걸렸다…인천 금은방 털고 잠적했다 열흘 만에 붙잡힌 간 큰 2인조
- ‘낭만닥터’ 이국종 '내가 있어야 할곳은 환자 옆”…환자 외면 의료파업에 ‘경종’
- '갤럭시 링 유출된 줄' 아마존에 파는 이 스마트 반지, 정체 알아보니
- 성태윤 정책실장 '진료지원 간호사 제도화…2000명 증원 변화 없어'
- 시도의사회 회장들 “정부가 의료공백 원인 제공…의대 증원 재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