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최고치 경신에 투자도 증가…지난달 5대 은행서 골드바 66억원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핵심요약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금 투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달 5대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은행에서 판매된 골드바의 액수는 66억 1922만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0일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달 5대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은행에서 판매된 골드바의 액수는 66억 1922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5대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은행에서 판매된 골드바의 액수는 66억 1922만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금값은 글로벌 금리 인하 기대감과 신흥국 중앙은행의 금 매수세로 인해 지난 8일 KRX 금시장 개장 이래 최고치인 9만 2530원을 기록했습니다.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관련 투자도 늘어나고 있다.
10일 은행권에 따르면 지난달 5대 은행인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은행에서 판매된 골드바의 액수는 66억 1922만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10월 79억 원 이후 4개월 만의 최고치다.
5대 은행의 골드바 판매 규모는 지난해 11월 34억원 수준으로 낮아졌지만, 이후 12월 51억 원, 1월 56억 원 등 매월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투자액 증가세는 금값 상승세와 맞물린다. 지난해 8만원 선이던 금값은 최근 9만 원대로 진입했다.
KRX 금시장의 지난 8일 1㎏짜리 금현물 거래 마감액은 1g당 9만 1740원을 기록했다. 전일 대비 0.64% 내리긴 했지만, 장중 한 때 9만 2530원을 기록하면서 2014년 KRX 금시장 개장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금 가격 상승세의 원인으로는 글로벌 금리 인하 기대감과 신흥국 중앙은행의 금 매수세 등이 꼽힌다.
금은 안전자산의 일종으로 위험자산을 회피하기 위한 대체투자 수단으로 꼽히는데, 실질금리가 낮은 탓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기대인플레이션의 하락은 이보다 늦은 상태여서 실질금리가 낮게 유지되고 있다.
중국과 인도 등의 중앙은행이 미국 국채 보유량을 줄이고 금 보유량을 꾸준히 늘리고 있는 것도 금 가격을 견인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로 인해 한동안 금가격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지만, 이미 사상 최고수준을 보이고 있는 만큼 신규투자보다는 장기적인 분할매수가 권유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이준규 기자 findlov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톱으로 장작 자르던 80대 신체 절단사고로 숨져
- 한동훈 유세장서 쫓겨난 해병대 "이종섭 출국? 이게 공정·상식인가"[영상]
- 차범근·히딩크·홍명보·클린스만…韓축구 사령탑 '잔혹사
- '우향우' 한동훈, 부메랑 된 음주운전 비판까지…"수도권 어쩌나"
- 저축은행 너 마저…사라진 4%대 정기예금
- [딥뉴스]필리핀 이모님 모시기, '걸림돌'과 '지팡이' 그 사이
- '40주년' 통신사들은 왜 '탈통신+AI'를 말할까
- 실종자 5명…'통영 어선 전복 사고' 해경, 야간 수색
- 통영 실종자 5명 어디에…전복어선 안전해역 예인[영상]
- 산업용 전기, 4년만에 주택용보다 비싸졌다…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