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公, 시민 대상 드론 체험교육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경기도 시흥시와 함께 미래 드론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한 시흥시민 대상 '2024년 드론 체험교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드론 체험교육 진행을 위해 시흥시는 5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공단은 '시흥드론교육센터'(시흥시 배곧동 소재)를 개방해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앞서 2023년에도 공단과 시흥시는 시흥드론교육센터에서 시흥시 관내 초등학생 530여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드론교육센터, 시흥시민 대상으로 드론축구 등 프로그램 진행… 선착순 대상자 모집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경기도 시흥시와 함께 미래 드론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한 시흥시민 대상 ‘2024년 드론 체험교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드론 체험교육 진행을 위해 시흥시는 5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공단은 ‘시흥드론교육센터’(시흥시 배곧동 소재)를 개방해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드론 체험교육은 드론 이론 교육과 함께 드론축구, POP드론, 항공촬영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앞서 2023년에도 공단과 시흥시는 시흥드론교육센터에서 시흥시 관내 초등학생 530여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체험교육은 시흥시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자녀를 둔 가족으로 그 대상을 확대하고, 오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주말(토, 일) 총 10회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드론 체험교육 홍보물의 QR코드 또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3월 11일부터 매회차별 전주 일요일까지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모집한다.
권용복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관내 지역민 대상으로 다양한 드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드론산업을 이끌어갈 드론 꿈나무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도 "미래 4차 산업인 드론 산업은 시흥시의 중요한 정책 과제 중 하나"라며 "4차 산업 드론에 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체험 교육을 운영하며 미래 드론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발굴ㆍ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진을 고민정 44% vs 오신환 37%…오차범위 내
- 조국 “많은 도사, 무당이 ‘63년생 토끼띠 曺 사주’ 어쩌고…난 65년생 뱀띠”
- “설마 ‘2찍’” 혐오 발언 논란…이재명, 결국 사과
- ‘복당’ 이언주, 민주당 경선 승리…용인정 출마
- ‘불금 롯데월드’ 통째로 빌렸다…사상 최초 통대관 기업은 어디?
- 20대, 조국혁신당 지지 0%·비례대표 투표 의향 1%…70대 이상보다 더 외면
- ‘9분 새 1억1000만원’ 훔친 새마을금고 강도 대범 행각…직원들 철장 가두고 아내와 외식
- 김신영, “MC는 거들 뿐...행복하시길 기원”…‘전국노래자랑’ 떠나며 마지막 소감 밝혀
- 금태섭 “문서 위조범이 대표인 정당, 상식에 반해”…조국혁신당 비판
- 김흥국 “우파 연예인들 겁먹고 못 나와…나는 목숨 걸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