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스누피와 캠핑 갈까, 레고 팝업에서 사진 찍을까
봄을 맞아 캠핑용품에 인기 캐릭터 스누피를 접목한 다양한 상품과 레고로 만든 꽃과 식물 속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이색 팝업 매장들이 문을 열었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 파크에서 오는 31일까지 ‘스누피’를 주제로 한 아웃도어 테마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비글 강아지를 모델로 삼은 스누피는 1950년 미국 신문 네 컷 만화인 ‘피너츠’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이번 팝업 매장은 피너츠 만화의 어드벤처 시리즈인 ‘비글 스카우트’ 5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비글 스카우트는 1974년 피너츠 만화에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로 스누피가 산과 들로 탐험을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매장에는 신세계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캠핑·나들이 용품을 비롯해 의류, 잡화, 문구류까지 다양한 스누피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캠핑 식기 세트와 비글 스카우트 50주년 보냉컵, 피크닉 매트 등이 있다. 또 비글 스카우트 50주년 기념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와 양말, 반려견 매트 등도 준비됐다.
팝업 기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하루 세 차례씩 스누피 인형 탈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스누피와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키덜트족을 겨냥한 ‘레고 러빙 유’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오는 24일까지 동탄점에서 열리고,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는 김포공항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한정판 레고 시리즈와 체험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꽃을 조립할 수 있는 레고의 꽃 관련 제품을 구입하면 ‘레고 미니 꽃다발 만들기’, ‘레고 꽃꽂이 화병 만들기’ 등의 체험권을 지급한다. 체험은 시간대별로 5∼7팀씩 진행되며 30분가량 소요된다.
롯데문화센터와 연계해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레고 꽃꽂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팝업 매장을 운영하는 기간 동안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레고 블록으로 만든 하트 ‘디오라마’와 ‘보태니컬 시리즈(꽃, 곤충, 식물)’ 등 5가지 테마로 꾸민 쇼룸에서는 12종의 레고 스토어 단독 전시 제품과 총 50여종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쇼룸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무료로 사진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진주 기자 jinju@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