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피스, 美 피부과 학회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2종 임상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 피부과 학회(AAD) 연례 학술대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SB5(휴미라 바이오시밀러) SB17(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SB17의 임상 3상 52주 최종 결과도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미국 피부과 학회(AAD) 연례 학술대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SB5(휴미라 바이오시밀러) SB17(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의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SB5는 미국에서 ‘하드리마’로 판매 중인 바이오시밀러다. 이번 학회에서는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상호교환성 확인을 위한 임상 4상 결과를 발표했다. SB5 상호교환성 임상 4상은 중증도 내지 중증 판상 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에서 SB5로 전환 처방한 전환투여군의 약동학, 유효성,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했으며, 이를 통해 임상시험의 1차 평가 지표와 더불어 투여군 간의 생물학적 동등성을 확인함에 따라 상호교환성 충족을 확인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SB17의 임상 3상 52주 최종 결과도 발표했다. 해당 임상시험을 통해 SB17 투여군,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 오리지널 의약품에서 SB17로 전환 처방한 전환투여군 간의 장기 유효성, 안전성, 면역원성 등을 비교했으며, 세 군에서 모두 유사한 결과를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동등성을 확인했다. SB17은 지난달 유럽 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 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제품명 ‘피즈치바(PYZCHIVATM)’로 품목허가 긍정 의견을 획득했으며, 미국에서는 FDA의 품목허가 심사가 진행중이다. SB17은 향후 파트너사인 산도스가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홍일선 삼성바이오에피스 상무는 “면역학 분야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유효성, 안전성 등 임상의학적 동등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입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는 의사 이길 수 없다' 노환규 前의협 회장 11시간 경찰조사 받고 나와 한 말이…
- 성태윤 정책실장 '진료지원 간호사 제도화…2000명 증원 변화 없어'
- 시도의사회 회장들 “정부가 의료공백 원인 제공…의대 증원 재논의”
- 여성은 버스 무료·매월 '복지수당'까지…여성친화정책 쏟아낸 '이 나라'[연승기자의 인도 탐구
- 교수·전공의 '도미노 집단사직'…병상 가동률 40% 급감
- 국민의힘, 춘천철원화천양구갑 현역 노용호 탈락…김혜란 경선 승리
- 국민의힘 '공천 취소'된 박일호 전 밀양시장 '철회 안 하면 탈당'
- 국힘, 전주혜·조경태·박성민 경선 승리…하태경·이혜훈은 결선
- 민주, 이종섭 출금 해제에…'尹, 법치 스스로 무너트려'
- 3700만 원에 입단한 투수, 7년 만에 몸값 731억 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