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 제44회 정기총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호원·해피니스CC 회장)이 지난 8일 홀리데이인호텔 컨벤션홀에서 제44회 정기총회와 금요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0년 한국경총에서 제정하고 올해로 25회를 맞는 노사협력 대상에는▷대웅에스앤티 강용선 회장 ▷한영피엔에스 김윤섭 회장이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경영자총협회(회장 양진석·호원·해피니스CC 회장)이 지난 8일 홀리데이인호텔 컨벤션홀에서 제44회 정기총회와 금요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총회는 우리 지역 노사 화합을 선도하고 있는 회원사를 발굴·포상하고, 2023년도 사업 결과 보고와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선임(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지난 2000년 한국경총에서 제정하고 올해로 25회를 맞는 노사협력 대상에는▷대웅에스앤티 강용선 회장 ▷한영피엔에스 김윤섭 회장이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사화합 유공자로는 ▷코비코 조광철 회장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광주광역시 시장 표창에는 ▷디에이치글로벌 장훈상 수석 ▷무진기연 김기범 부장 ▷애니셀 이범식 이사, 광주고용노동청창 표창에는 ▷건영기업 정성훈 대리, ▷삼양통운 임소정 과장 ▷한전KPS 오단비 차장이 각각 수상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양진석 회장 취임 이후 617개사로 회원이 증가하는 등 광주경총 크게 변하고 있다” 며 “광주경총은 지역 일자리 창출 뿐만아니라 많은 건의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병곤 광주고용노동청장 직무대리는 “광주경총과 중장년센터운영, 노·사·정 상생협약 등의 사업을 추진해 긍정적인 성과가 있었다” 며 “‘올해도 노사정 파트너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쏟겠다”고 밝혔다.
양진석 회장은 “‘청년·중장년 미취업자에게 맞춤형 교육과 취업을 알선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했고, 빛그린산단 주변 산업단지 추가지정,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유치 건의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며 “올해도 회원 증대를 통해 회세를 키우고, CEO간담회, 교육, 정보제공,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대 안 빠졌는데…‘8개월간 19kg’ 뺀 중년女, 성공 비결은?
- 산다라박 "파리서 노브라 시도 했지만…주변 만류에 니플패치"
- “이러면 차라리 안 본다” 류현진 5500원 내고 봐야 돼?…티빙 ‘일단 무료’
- 전남 아파트서 10대 추락해 숨져
- '태국전 예고 포스터' 손흥민은 있고 이강인은 없다
- 박지환, 'SNL코리아5' 호스트 출격…강렬한 존재감 기대
- ‘생리통 체험 기계’ 붙이자…日 남성 “서 있지도 못해요”
- “천만 영화될까?” ‘파묘’, 개봉 16일 만에 700만명 돌파… ‘곡성’ 넘었다
- “30살에 연봉 1억 진짜 주나요” 삼성전자맨도 부러워 한다
- 틱톡이 뭐라고…11세 소년, '크로밍 챌린지' 하다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