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EBS,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사에 교육 콘텐츠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를 개발사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
교육부는 내년 수학, 영어, 정보, 국어 교과에 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할 예정이다.
오석환 교육부 차광는 "AI 디지털교과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 혁명을 지원할 핵심 수단"이라며 "맞춤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지원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AI 디지털교과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를 개발사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
교육부는 내년 수학, 영어, 정보, 국어 교과에 AI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콘텐츠는 EBS가 보유한 개념 이해 동영상 1300여편과 평가 문항 9만7000개 등이다.
또한 앞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디지털 수학용 공학도구 '알지오매스' 연계 등을 통해 콘텐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석환 교육부 차광는 “AI 디지털교과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 혁명을 지원할 핵심 수단”이라며 “맞춤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지원이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AI 디지털교과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다현 기자 da2109@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아공·말레이 간 노태문, 신흥국서 中 추격 견제
- [뉴스줌인] 신세계, '정용진 회장' 체제로…위기 돌파 '진두지휘'
- [과학핫이슈]식탁을 지배하라, '고기 혁명'
- “연산 능력 80배 향상” LG엔솔, 퀄컴과 첨단 BMS 진단 솔루션 공동 개발한다
- 삼성D, 8.6세대 IT OLED 설비 반입 시작…“2026년 본격 양산”
- 기아 EV9, 콧대 높은 영국서 최고의 車…'2024 英 올해의 차' 선정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창업 생태계 강화…영동벤처클럽 구성
- 롯데손보, '전세사기' 전용 변호사 비용보험 출시
- 독일 건설현장서 1500명 유골 '우르르'…“도대체 무슨 일이?”
- '與 비례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530명 신청… 여성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