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홍영표 지역구 등 5곳 경선 결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최근 탈당을 선언한 홍영표 의원의 지역구 등 5곳의 총선 후보 공천 결과를 10일 발표한다.
이번 발표에는 홍 의원 탈당에 따라 전략선거구로 지정된 인천부평을 등의 경선 결과가 나온다.
특히 부평을은 현역 비례대표인 이동주 의원과 영입 인재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간 경선이 펼쳐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민주당은 대구·경북지역 비례대표 선거에 나설 후보도 최종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K 지역 비례후보 경선 결과 발표도 예정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가 최근 탈당을 선언한 홍영표 의원의 지역구 등 5곳의 총선 후보 공천 결과를 10일 발표한다.
특히 부평을은 현역 비례대표인 이동주 의원과 영입 인재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간 경선이 펼쳐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명을은 현역 양기대 의원과 영입인재인 김남희 변호사가 맞붙었다. 용인갑은 비례대표 권인숙 의원과 이상식 전 국무총리 민정실장, 이우일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을 했다.
청년 전략지구로 선정된 서대문구갑은 권지웅 전 비상대책위원과 김규현 변호사, 김동아 변호사 간 3인 경선으로 진행됐다. 이중 1명이 최종 서대문구갑 후보로 나선다.
민주당은 대구·경북지역 비례대표 선거에 나설 후보도 최종 발표한다. 더불어민주연합 내 민주당 비례대표 몫 중 TK 인사들을 위한 자리다. 민주당은 남·여 1명씩 2명을 최종 선발해 더불어민주연합 내 비례대표로 배치한다.
민주당은 지난 7일 이승천 전 대구시당 위원장, 조원희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 황귀주 대구시당 장애인위원장, 임미애 경북도당 위원장까지 4명을 추린 바 있다. 최종 투표는 대구·경북 당원들이 한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구선수 이호성 ‘네 모녀 살인 사건’…투신이 남긴 의문들[그해 오늘]
- “축구선수가 호텔로 부르더니…” 女기자 성폭행 의혹에 아르헨 ‘분노’
- 곰팡이에 시달리던 침착맨·기안, 50억대 건물주됐다[누구집]
- [단독]'JTBC 간판' 강지영 아나운서, 내달 결혼
- 직원들 철창에 가두고 아내와 저녁식사…'간 큰' 아산 새마을금고 강도
- "빚져서 선물까지 했는데"…이별통보받자 여친에 흉기 휘두른 20대
- 美물가·소비에서 확인할 금리인하 신호…환율 1300원으로 내려갈까[주간외환전망]
- 신상 털기에 노예 취급…‘공무원 마녀사냥’, 죽음 불렀다 [사사건건]
- '마이크 켜진 줄 모르고'…美 바이든, 네타냐후 저격
- “한동훈 친척인데”…비례대표 당선 빌미로 1300만원 받은 7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