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다리 통증, 나이가 들면서 척추관 좁아지기 때문? (이수찬의 청바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수찬의 청바지'에서 허리와 다리 통증의 관계를 알려준다.
오는 11일 오전에 방송되는 MBN '생생정보마당'의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에서는 '허리와 다리 통증의 관계'란 주제로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척추관이 좁아지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전한다.
인천광역시에서 족발 가게를 운영하며 허리와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윤정자(65세/여) 씨가 이날 출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수찬의 청바지’에서 허리와 다리 통증의 관계를 알려준다.
오는 11일 오전에 방송되는 MBN ‘생생정보마당’의 ‘이수찬의 청바지’ 코너에서는 ‘허리와 다리 통증의 관계’란 주제로 방송된다.
‘이수찬의 청바지’는 100세 시대 튼튼한 관절 건강을 되찾기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 이수찬 원장이 출연자에게 적합한 관절 시술과 관리 방법을 제시하는 코너이다.
이날 방송에서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척추관이 좁아지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전한다. 그로 인해 다리로 가는 신경이 압박되고, 허리보다 다리가 더 아픈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 것.
인천광역시에서 족발 가게를 운영하며 허리와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윤정자(65세/여) 씨가 이날 출연한다. 40년째 족발을 판매해 온 그녀. 하루 10시간 이상 장사하며 허리와 다리에 통증을 호소한다.
그녀가 일하는 모습을 직접 보니 허리에 충분히 무리가 갈 만한 상황. 편육을 썰 때 허리를 사용하는 건 물론, 무거운 족발을 들고 밖으로 옮길 때도 허리에 무리가 가는데. 그래서 허리가 아픈 것뿐만 아니라 다리가 저릿하다고.
또한 다리가 잘 안 접히고 들어 올리는 것도 힘들다고 밝힌다. 더군다나 통증 때문에 복대를 착용하고 잠도 잘 못 이루는 상태. 화면을 보니, 허리에 원인이 있어 다리 또한 아픈 것으로 판단된다.
과연 윤정자 씨의 허리는 어떤 진단을 받게 되고, 치료 후 허리와 다리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일까. ‘이수찬의 청바지’는 11일 오전 9시 30분 방송된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활동 중단’ 박한별, 6년 만에 연예계 복귀?...화보 촬영 공개에 ‘이목 집중’ [M+이슈] - 열린
- ‘파묘’ 700만 돌파, 개봉 16일 만에 이룬 쾌거...흥행질주는 지금부터 [M+박스오피스] - 열린세상
- 이영애 첫 토크쇼, 최종 무산...KBS “여러 가지 어려움 때문”(공식입장)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정동원, 부친 논란에 당황...“교도소 수감? 전혀 몰라...힘든 시간 보내는 중”(공식입장 전문) -
- 뉴진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서 ‘올해의 그룹상’ 수상 “믿기지 않는다” - 열린세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서 벌금 150만 원
- [단독] 이준석, ″대표 패싱하고 시도당 통해 공천″ 대통령 녹취도 확인
- 수능 지문 인터넷 주소 눌렀더니…'특검 촉구 집회' 안내
- ″머스크 나댄다″ 트럼프 측근들 '도끼눈' …새 국방장관 '폭스 뉴스 앵커' 지명 논란
- 한 달 만났는데…'제2의 김레아' 전 여친 살해 34살 서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