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지역의 문화와 특색 활용' 관광사업 정책 수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이 가진 관광자원과 특색을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분야별 관광정책을 수립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의 먹거리와 수공예품을 활용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지역의 기업과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관광두레' 체험행사와 지역의 특산물을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특화사업을 발전시켜 시민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행사와 시설, 홍보 분야로 나눠 세심한 정책을 마련했다.
시는 다음 달 20일 기흥구 구갈동에 있는 기흥역 하부 광장과 잔디밭에서 '두레푸드 페스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의 먹거리와 수공예품을 활용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지역의 기업과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관광두레' 체험행사와 지역의 특산물을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양조장의 협업으로 마련된 이벤트와 수공예품 판매·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고, 로컬푸드 의상 퍼포먼스도 즐길 수 있다.
지난해 참가자 모집 3분 만에 모든 일정이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용인 봄빛 야간마실'도 다음 달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용인에 있는 명소들의 아름다운 야경과 가족이 함께 용인의 예술과 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5월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서울국제관광전'과 5월30일부터 6월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트래블쇼 2024'에 참여해 용인의 관광자원과 지역 특색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홍보할 예정이다.
대중에게 홍보하는 방식에도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
시는 기존의 틀을 깬 홍보 영상물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이 영상물은 전통과 현대사회의 조화, 새로운 문화를 바탕으로 패러디와 웃음의 요소를 접목해 용인의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객의 안내를 돕는 시설물 개선 공사도 이뤄진다.
시는 처인구 남사읍 한화리조트를 비롯해 외부 관광객 유입이 많은 8개 시설에 관광안내 표지판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최신 정보를 반영한 지도를 제작한다.
또, 용인의 명소인 기흥구 보정동 카페거리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영상정보를 제작하고, 카페거리에서 영업 중인 상점에 키오스크 설치 사업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용인에 있는 명소에서 지역의 멋과 문화를 느끼고,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관광정책을 수립했다"며 "용인특례시의 관광 관련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관광정책을 소개해 많은 사람이 용인을 방문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망베르 치즈' 앞으로 못먹을 수도?… "곰팡이 번식 능력 약화" - 머니S
- '홍김동전'·'옥문아'·'김신영'… 시청률 희생양 된 그들 - 머니S
- 유아인이 망친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 공개 일정은? - 머니S
- '전국노래자랑 하차' 김신영 "시청자가 주인공, MC는 거들뿐" - 머니S
- [3월10일!] "대통령을 파면한다"… 촛불집회로 끌어내린 권력 - 머니S
- 4월5일 불금에 롯데월드 출입금지, 무슨 일? - 머니S
- 中 '춘절 불꽃놀이' 성분이 경기도까지… 중금속 농도 3배 - 머니S
- 옷걸이에 껌 붙여 교회 헌금 500만원 훔친 50대 男 구속 - 머니S
- 조국 "무당들 '63년생 토끼띠 사주' 어쩌고… 난 65년생 뱀띠" - 머니S
- 주택화재서 소화기 없을 때 사망률 최대 2.85배 높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