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싱글 3집 日서 25만장 판매…플래티넘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8일 일본 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에이티즈가 지난달 28일 발매한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NOT OKAY)'는 2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기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앞서 에이티즈는 일본 싱글 3집 ‘낫 오케이’로 발매 첫날 178,135장의 판매고를 기록, 일본 싱글 2집 ‘리미트리스(Limitless)’의 발매 첫날 판매량을 약 8배 뛰어넘으며 폭발적으로 증가한 에이티즈의 현지 인기를 실감하게 만들었다.
일본 최대 음악 사이트인 오리콘의 일간 싱글 차트 최상위권에 연일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타워레코드 일간 판매 차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레코초쿠 일간 음반 차트에서도 모두 정상을 밟았고,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 빌보드 재팬 톱 싱글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하며 일본 현지 차트를 강타했다.
더불어 동명의 타이틀곡 ‘낫 오케이’는 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안착했으며, ‘낫 오케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에이티즈를 향한 월드 와이드한 관심을 입증했다.
일본 현지 차트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낸 에이티즈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의 세부 차트에서 13주 연속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렇듯 에이티즈는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꾸준한 존재감으로 ‘K팝 대표주자’의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31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열리는 케이콘 홍콩 2024(KCON HONG KONG 2024)에 출연한다.
강경록 (ro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구선수 이호성 ‘네 모녀 살인 사건’…투신이 남긴 의문들[그해 오늘]
- “축구선수가 호텔로 부르더니…” 女기자 성폭행 의혹에 아르헨 ‘분노’
- 곰팡이에 시달리던 침착맨·기안, 50억대 건물주됐다[누구집]
- [단독]'JTBC 간판' 강지영 아나운서, 내달 결혼
- 직원들 철창에 가두고 아내와 저녁식사…'간 큰' 아산 새마을금고 강도
- "男女 모두 홀렸다" 기아 EV9, 친환경 격전지서 최고의 차 선정
- `채용비리 의혹`에 갈라선 김영주·이재명…누구 말이 맞나
- 임영웅이 `임영웅`했다…환아들 치료비 지원
- "빚져서 선물까지 했는데"…이별통보받자 여친에 흉기 휘두른 20대
- “한동훈 친척인데”…비례대표 당선 빌미로 1300만원 받은 7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