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휩쓴 EV9, 이번엔 英 '올해의 차' 뽑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 전기차 EV9이 유럽 친환경차 격전지로 꼽히는 영국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한편 EV9은 '2024 여성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전세계 여성들이 뽑은 최고의 차에도 선정됐다.
EV9은 이번 수상 이전에도 △2024 북미 올해의 차 △2024 유럽 올해의 차 △2024 독일 올해의 차 '럭셔리' 부문 선정 등 전세계 권위있는 자동차 상들을 휩쓰는 쾌거를 달성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공간성·충전효율 등 상품성 인정
"친환경차 중심 영국서 전동화 전환 견인"
기아 전기차 EV9이 유럽 친환경차 격전지로 꼽히는 영국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기아는 8일(현지시각) EV9이 '2024 영국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 올해의 차는 매해 영국에서 활동하는 자동차 전문 기자를 중심으로 한 심사위원단 30명이 12개월 이내 출시된 차량들을 대상으로 심사와 투표를 거쳐 선정한다.
EV9은 이번 어워드 1차 심사에서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최고의 차로 뽑혔다.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에 오른 △현대차 아이오닉5(패밀리카 부문) △르노 클리오(소형차 부문) △볼보 EX30(소형 크로스오버) △피스커 오션(중형 크로스오버 부문) △BMW i5(경영진차 부문) △혼다 시빅 타입 R(고성능차 부문) 등 쟁쟁한 차들을 제치고 최종적으로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국은 등록 자동차 중 전동화에 기반한 친환경차의 비율이 지난해 말 기준 36.5%에 이를 정도로 전기차를 포함한 친환경차에 관심이 뜨거운 국가다. EV9이 이같은 영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는 점은 주목할 만한 결과라는 평가다.
영국 올해의 차 어워드 공동 회장 존 칼렌은 "이번 심사에서 심사위원 중 거의 절반이 EV9을 2024 영국 올해의 차로 선택했을 만큼 매력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차"라며 "EV9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길어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안요소를 낮췄을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가 좋아 프리미엄 SUV 운전자들도 유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와우'(Carwow) 편집장인 폴 바커는 "EV9은 디자인·인테리어·성능·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차로 전기차를 찾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라고 극찬했다.
기아 관계자는 "EV9이 올해 1월 영국 시장에 진출하자마자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EV9이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영국에서 전동화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V9은 '2024 여성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며 전세계 여성들이 뽑은 최고의 차에도 선정됐다. 여성 세계 올해의 차는 52개국 여성 자동차 기자로만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안전성·편의성·기술력·가성비 등을 평가해 최고의 모델을 선정한다.
EV9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미래 지향적인 다목적 전기차" "뛰어난 공기 역학과 첨단 기술, 가족 친화적인 인테리어와 친숙한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대형 SUV"라는 호평을 받으며 63개 경쟁모델들을 제치고 세계 여성 올해의 차에 올랐다.
EV9은 이번 수상 이전에도 △2024 북미 올해의 차 △2024 유럽 올해의 차 △2024 독일 올해의 차 '럭셔리' 부문 선정 등 전세계 권위있는 자동차 상들을 휩쓰는 쾌거를 달성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유세장서 쫓겨난 해병대 "이종섭 출국? 이게 공정·상식인가"[영상]
- 길고양이 36마리 집단폐사 이유는 OOO…경찰 수사 종결
- 먹고, 자고, 일하고…집 대신 기차에서 17개월 산 직장인
- 순천시의원, 음식 먹다 호흡곤란으로 병원 이송…'의식 불명'
- "한동훈 친척인데, 비례대표 줄게"…허위로 돈 챙긴 70대 입건
- 세계 경제 질서 싹 바꿀 트럼프 2.0…심지어 숨겨 놓은 카드도?[문제는경제야,바보야]
- 저축은행 너 마저…사라진 4%대 정기예금
- 이재명 "2찍 표현 죄송…더 낮은 자세로 국민 섬기겠다"
- 경찰, 노환규 前 의협 회장 오늘 소환…가속 페달 밟는 경찰
- 민주당 탈당파에 '3자구도' 속출…'비례' 파고드는 '조국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