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헬스, 에스옴니와 ‘유전자 기반 수면 코칭’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라젠헬스는 지난 8일 '에스옴니'(S-OMNI)와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옴니는 지난 2022년 설립된 인공지능(AI) 기반 수면 코칭 솔루션 기업이다.
테라젠헬스 소비자직접시행(DTC)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라 솜니아 앱에서 수면 솔루션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유전자 기반 수면 코칭'이 핵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TC 유전자 분석 대중화 위해 사업 파트너 지속 확대할 방침”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테라젠헬스는 지난 8일 ‘에스옴니’(S-OMNI)와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이사와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이사를 비롯,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전자 검사와 현재 사용자의 데이터를 결합해 맞춤형 수면 코칭 서비스를 상품화할 계획이다. 테라젠헬스 소비자직접시행(DTC)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라 솜니아 앱에서 수면 솔루션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유전자 기반 수면 코칭’이 핵심이다.
수면의학을 연구하는 의료진과 함께 불면증이나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과 유전자 분석 결과 간 상관관계 연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면 습관 문제는 물론, 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만성질환 까지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양사의 장기적 목표다.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이사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인구가 매년 늘면서 ‘꿀잠’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보다 과학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DTC 유전자 분석의 대중화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계속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상 털기에 노예 취급…‘공무원 마녀사냥’, 죽음 불렀다 [사사건건]
- [단독]'JTBC 간판' 강지영 아나운서, 내달 결혼
- "빚져서 선물까지 했는데"…이별통보받자 여친에 흉기 휘두른 20대
- “한동훈 친척인데”…비례대표 당선 빌미로 1300만원 받은 70대
- 직원들 철창에 가두고 아내와 저녁식사…'간 큰' 아산 새마을금고 강도
- “엄마, 죽기 싫어요” 두 딸 살해한 母…파국 내몬 사기범 형량은?[그해 오늘]
- 박수홍, 아내 김다예 배에 배란주사 놓고 눈물 "나 때문이야"
- 오토바이 사고, 이렇게 꾸몄더니.. "돈이 되네?"[보온병]
- '나는 솔로' 10기 현숙 "영철과 결별…진심으로 사랑했고 응원할 것"
- 점심 3850원, 7개 메뉴에 ‘수요미식회’…스케일 큰 GS건설[회사의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