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서울 아침 영하 2도… 미세먼지 '보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요일인 10일은 전국이 맑고 쌀쌀한 가운데 일교차가 15도가량 벌어져 환절기 감기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날씨가 대체로 맑다.
기상청은 이날 대기가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해 야외활동 시 산불과 각종 화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서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날씨가 대체로 맑다.
아침 최저기온은 -6도~2도, 낮 최고기온은 9~14도다.
주요 도시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3도 ▲대구 -1도 ▲전주 -2도 ▲광주 -1도 ▲부산 2도 ▲제주 4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9도 ▲춘천 11도 ▲강릉 12도 ▲대전 12도 ▲대구 13도 ▲전주 12도 ▲광주 14도 ▲부산 13도 ▲제주 11도로 예측된다.
기상청은 이날 대기가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을 중심으로 건조해 야외활동 시 산불과 각종 화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눈이 내린 강원 산지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에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다.
기상청은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물결이 방파제를 넘을 수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도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이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빵집 운영 중단… 정보석 "지켜봐주신 주민들 감사" - 머니S
- "김신영 교체, 시청자도 원해"… KBS, MC교체 입 열었다 - 머니S
- 안정환·이혜원 부부, 외국학교 이른 성교육에 '충격' - 머니S
- 토트넘 캡틴 손흥민, 최고주급+종신계약 간다 - 머니S
- [3월8일!] "이 장교도 하나회였어?"… 명단 공개에 들끓는 민심 - 머니S
- [뉴욕증시] 엔비디아 급락에 충격… 테슬라도 내리막 - 머니S
- 마트 주차장서 역주행한 女운전자… 장시간 '길막'에 사과조차 없어 - 머니S
- LG디스플레이, '메타 테크놀로지 2.0'으로 OLED 화질 한계 돌파 - 머니S
- '2차전지 장비검사' 피아이이, 스팩 합병 앞두고 몸값↓… "의지 피력" - 머니S
- 민주당이 장악했던 대전, 총선 앞두고 분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