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7연승 행진’ 아스널, ‘김지수 2G 연속 벤치 시작’ 브렌트퍼드전 선발 명단 공개
리그에서 7연승을 달리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는 아스널이 브렌트퍼드와 맞대결을 펼친다. 김지수는 2경기 연속 교체 명단에 포함되며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아스널은 10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8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아스널은 램스데일, 화이트, 살리바, 마갈량이스, 키비오르, 라이스, 조르지뉴, 외데고르, 사카, 트로사르, 하베르츠가 선발 출격한다.
원정팀 브렌트퍼드는 플레컨, 뢰르슬레우, 잔카, 아예르, 콜린스, 루이스-포터, 뇌르고르, 오니에카, 야넬트, 위사, 토니가 선발 출격한다.
최근 아스널은 리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리그 7연승을 달리면서 선두 리버푸과 2점 차, 2위 맨체스터 시티와 1점 차를 유지하며 선두 경쟁을 이어나가고 있다.
경기력 역시 완벽하다. 7연승 기간 아스널은 무려 31골을 터트렸고 실점은 단 3골에 불과하다. 그야말로 완벽에 가까운 모습이다.
아스널은 브렌트퍼드전 이후 주중 FC 포르투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차전을 치른다. 1차전 원정에서 0-1로 패해 2차전에서 무조건 승리를 거둬 뒤집어야 하는 상태다.
아스널은 브렌트퍼드전에서 빠르게 득점을 터트려 승리를 굳힌 후 주전 자원들에 휴식을 부여하며 포르투전을 대비하는 것이 최상의 시나리오다.
전반기 맞대결에선 아스널이 1-0 승리를 거뒀다. 당시 아스널은 원정에서 후반 44분 터진 카이 하베르츠의 결승골에 힘입어 신승을 거뒀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널은 4승 1무로 브렌트퍼드에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날 김지수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말 첼시전에서도 교체 명단에 포함됐던 김지수는 2경기 연속 벤치에 앉으며 EPL 데뷔전 출격을 기다린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