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이혜훈 '결선'…부산 조경태 '6선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을 경선 결과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이 결선에 진출했다.
중랑갑 김삼화 의원, 노원갑 현경병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도 경선에서 승리했다.
5인 경선이 치러진 대구동·군위을에서는 강대식 의원과 이재만 전 동구청장이 결선에 진출했다.
친윤(친윤석열계) 박성민 의원은 울산 중구에서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과 3자 경선 끝에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기흥 인천연수을·전주혜 강동갑·박재순 수원무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국민의힘 서울 중·성동을 경선 결과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이 결선에 진출했다.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탈락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9일 여의도 당사에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등 20개 선거구의 4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중·성동을은 중량급 있는 인사들이 대거 몰려 경선 결과에 대한 주목도가 높았다. 부산 해운대갑에서 3선을 지낸 하 의원은 여당 중진 가운데 처음으로 험지행에 나서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가 당의 지역구 조정 요청에 따라 중·성동을로 출마를 굳혔다. 서초갑에서 3선을 지낸 이 전 의원은 "중·성동을 부활에 정치인생을 걸겠다"며 나섰다.
강동갑 경선에서는 전주혜 의원(비례대표)이 윤희석 당 선임대변인을 꺾고 본선에 진출했다. 중랑갑 김삼화 의원, 노원갑 현경병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도 경선에서 승리했다.
부산 사하을은 5선 현역 조경태 의원이 경선 승리했다. 현역 조 의원과 정호윤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의 양자 대결이 치러진 끝에 조 의원이 6선 도전의 기회를 얻은 것이다.
인천 연수을에선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민주혜 전 의원과의 경선에서 이겨 본선행을 확정했다.
경기 수원무는 박재순 전 당협위원장이 경선에서 승리해 수원 5개 선거구의 여당 후보가 모두 채워졌다.
이와 함께 광명갑 김기남 전 광명시장 후보, 동두천·양주·연천갑 안기영 전 당협위원장이 각각 경선에서 승리했다.
안산을(서정현-양진영), 고양을(이정형-장석환), 파주을(조병국-한길룡)에서는 결선이 치러진다.
5인 경선이 치러진 대구동·군위을에서는 강대식 의원과 이재만 전 동구청장이 결선에 진출했다.
강원춘천·철원·화천·양구을의 3인 경선에서는 현역 한기호 의원과 허인구 전 G1방송 대표이사가 결선을 치르게 됐다.
춘천·철원·화천·양구갑 경선에선 노용호 의원(비례대표)이 패하고 김혜란 변호사가 승리했다.
친윤(친윤석열계) 박성민 의원은 울산 중구에서 김종윤 전 국회부의장 보좌관,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과 3자 경선 끝에 승리했다.
경남 창원의창은 김종양 전 경남경찰청장이 본선 진출했으며, 김해갑은 권통일-박성호 후보가 결선을 치르게 됐다.
천안병에선 이창수 전 당협위원장이 신진영 전 대통령실 행정관을 누르고 경선에서 이겼다.
천안을 경선에선 이정만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장이 승리해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탈락했다.
이로써 윤석열 정부 1기 내각 장관 출마자 9명 중 모두 7명이 본선에 진출하고 이영, 정황근 전 장관 2명은 본선행이 좌절됐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하이브아이엠 부스에서 게임 시연하는 관람객들
- 헝가리에 'SK도로' 생긴다…"현지 이반차 공장, 지역 대표 기업으로 인정"
- LG엔솔 '버테크(Vertech)', 美 테라젠과 최대 8GWh ESS 공급 계약 체결
- 대구 시니어 레지던스 '더 뉴그레이 침산파크' 분양
- [포토]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입장 기다리는 게임 팬들
- 수능 이틀 전 '혈액암' 진단…의료진 도움으로 무사히 '시험 중'
- [포토]한국 게임 축제 '지스타 2024' 개막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죽고싶을 만큼 미안"
- 지방은행까지 대출 '셧다운' 합류
- [포토]'지스타' 2024' 부스 둘러보는 귀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