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강남병 유경준→화성정 공천…"화성 경제성장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서울 강남병 현역인 유경준 의원을 경기 화성정에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을 전략공천하며, 컷오프된 유 의원을 재배치한 것이다.
경기 부천병은 하종대 전 채널A 앵커, 화성병은 최영진 전 화성시장이 각각 전략공천됐다.
유 의원이 전략공천된 화성정은 동탄1신도시에 해당하는 곳으로 이번 총선에서 신설된 지역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 국민의힘은 서울 강남병 현역인 유경준 의원을 경기 화성정에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강남병에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을 전략공천하며, 컷오프된 유 의원을 재배치한 것이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9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 3곳, 전남 1곳에 대한 전략공천을 포함한 제19차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경기 부천병은 하종대 전 채널A 앵커, 화성병은 최영진 전 화성시장이 각각 전략공천됐다.
전남 담양·함평·영광·강선은 김유성 전남 대한탐정연합회장이 전략공천을 받았다.
유 의원이 전략공천된 화성정은 동탄1신도시에 해당하는 곳으로 이번 총선에서 신설된 지역구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유경준 의원은 국민의힘 최고의 경제전문가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화성지 경제 성장 청사진을 제시할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연임 김기홍 회장, JB금융 3년 더 이끈다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오버킬' 간담회
- [포토]'지스타 2024' 역대 최대규모로 개막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포토]'지스타 2024' 개막
- [포토]'지스타 2024'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 영상
- [지스타 2024] "시연 대기 2시간 이상"…신작 관심에 긴 대기열 형성
- 서울시가 주선하는 '한강 소개팅'…MZ남녀 3000여명 몰려 '열기'
- [지스타 2024] 30살 맞은 넥슨, '던파 유니버스'로 참관객 몰이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