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꼴찌여도 마인드 바꿔줬으면" 김학민 감독대행의 부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손해보험이 우리카드의 선두 전쟁에 브레이크를 거는 '변수'가 될 수 있을까.
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시즌 도드람 V-리그 6라운드 남자부 경기에서 우리카드와 KB손해보험이 격돌한다.
KB손해보험 김학민 감독대행은 경기 전 취재진을 만나 "지난 경기 때 우리가 1,3세트는 경기력이 잘 안나왔다. 비록 순위가 꼴찌지만 마인드를 바꿔줬으면 한다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장충, 권수연 기자) KB손해보험이 우리카드의 선두 전쟁에 브레이크를 거는 '변수'가 될 수 있을까.
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23-24시즌 도드람 V-리그 6라운드 남자부 경기에서 우리카드와 KB손해보험이 격돌한다.
KB손해보험은 5승28패, 승점 21점으로 이미 올 시즌 최하위를 확정한 상태다.
직전경기인 현대캐피탈전(3월5일)에서도 일방적으로 밀리며 0-3 패배를 면치 못했다. 비예나가 13득점(공격성공률 34.38%)대에 그쳤고, 나머지 국내 선수들도 큰 뒷받침은 되지 못했다. 홍상혁이 8득점을 올린 것이 고작이다.
목적타를 받은 황경민의 리시브가 크게 흔들렸고, 블로킹에서도 제대로 된 유효블록이 나오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국내진의 모든 지표가 부실한 가운데 이 날 1위 탈환을 노리는 우리카드의 강세를 어떻게 막아낼지가 관건이다.
KB손해보험 김학민 감독대행은 경기 전 취재진을 만나 "지난 경기 때 우리가 1,3세트는 경기력이 잘 안나왔다. 비록 순위가 꼴찌지만 마인드를 바꿔줬으면 한다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올 시즌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즌이 많이 남았다. 계속 지는 경기만 할 수 없으니 좋은 마인드를 가지고 프로의식을 가져달라고 했다. (오늘은) 우리카드 매치업에 맞춰서 훈련을 했는데, 이런 부분이 잘 지켜진다면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상대 우리카드는 직전 경기 대한항공전에서 위력적인 서브로 상대를 흔들었다. 이 부분은 분명 오늘 KB손해보험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에 대해 김 대행은 "우리 팀은 직전 (현대캐피탈전에서) 강서브도 아니고 플로터 서브에 흔들렸는데, 어려운 경기를 치렀다. 그래서 이 부분(플로터 서브)에 대해서 연습을 많이 했다. 우리 리시브가 한번에 흔들리는 경우가 많아서 점수가 크게 벌어지곤 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고무적인 면도 있다. 신인 윤서진이 직전 현대캐피탈전에서 교체로 투입되어 서브득점 1개를 포함해 5득점을 올리며 눈도장을 찍었다.
윤서진 이야기가 나오자 김 대행은 빙그레 웃었다. 아울러 "상황에 따라 (윤서진이) 언제든 투입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며 "윤서진은 훈련보다 본 경기에서 긴장을 훨씬 덜 하고 퍼포먼스와 파워가 잘 나온다.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많고 점프와 기본기도 괜찮다. 비시즌 동안 훈련을 꾸준히 잘 시키면 곧 형들처럼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겠다"고 호평했다.
전날 여자부 경기에서는 최하위 페퍼저축은행이 선두 싸움에 바쁜 2위 흥국생명을 상대로 3점 승을 거두는 대이변이 일어났다. KB손해보험 역시 이변싸움의 주역이 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자 김 대행 역시 웃으며 "오늘까지 세 경기가 남았는데 한 경기라도 소홀할 생각은 없다"며 "선수들에게 항상 (경기) 영상을 많이 보라고 한다. 우리(코칭스태프)도 많이 보지만, 일단 선수들이 많이 봐야 내가 이야기를 했을때 공감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두 팀 경기는 오후 2시 펼쳐진다.
사진= KOVO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연, 스트링X하이웨스트 과감한 비키니...급다른 슬렌더 몸매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미노이가 누군데 2억이나"...노쇼보다 궁금한 연예인 몸값, '급'과는 무관? - MHN스포츠 / 엔터테인
- 전종서, 초밀착 원피스로 드러낸 핫바디 '섹시 콜라병 몸매'[mhn앨범]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트와이스 지효, 이목구비 무슨 일?...미모는 열일 중 '예쁘지효'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파리 행사장에서 소리 친 한소희? 당시 상황은 이랬다[공식]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