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뉴스 (24. 03. 09. 12시)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통영서 어선 전복···윤 대통령 "구조 최선"
오늘(9일) 아침 통영 욕지도 앞 해상에서 선원 9명이 탑승한 29톤급 어선이 전복됐습니다. 해경 등이 신속하게 구조작업에 돌입한 가운데 사고 소식을 보고받은 윤석열 대통령은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 의대 교수들 오늘 비공개 긴급 총회 개최
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전공의 부재로 인한 의료공백이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 의대 교수들이 오늘(9일) 긴급총회를 개최합니다.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 의대 교수 협의회는 이날 모처에서 비공개 총회를 열고, 정부의 의대 증원 추진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3. 정부, 전공의 권익보호 전담창구 설치···복귀 막을 시 수사
정부가 의료개혁 4대 과제 일환으로 전공의 권익보호 전담창구를 설치합니다. 또한, 근무지 복귀를 희망하는 전공의에게 악성 비방이 이뤄지는 것을 막기 위해 보호·신고 센터를 설치하고, 경찰 수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4. 대표 암호 화폐 비트코인 사상 첫 7만 달러 돌파
대표 암호 화폐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으로 7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9일) 0시 30분 7만170달러를 찍으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다만 7만 달러를 터치한 뒤 하락 전환으로 6만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5. 아산 새마을금고 복면강도 검거···범행경위 조사
어제(8일) 오후 충남 아산시 한 새마을금고에 침입해 현금 1억여 원을 훔쳐 달아난 50대 남성이 범행 4시간 40여 분 만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은 일단 단독범행으로 보고 아산경찰서로 이송해 자세한 범행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6.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 '로봇심판' 첫선
정규리그 개막에 앞서 팀당 10경기씩 치르는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오늘(9일)부터 시작됩니다. 올 시즌 새로 도입된 '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이 첫선을 보이고, 메이저리거 류현진의 복귀로 볼거리가 풍성해졌습니다.
7. 공중투하 구호품에 가자지구 사상자 발생···미, 연루 부인
미국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중에서 투하한 구호품에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부상했다고 CNN 등이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미 국방부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우리 구호품 묶음은 모두 지상에 안전하게 착지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8. 전국 대체로 맑고 강한 바람···낮 최고기온 3~10도
토요일인 오늘(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를 보이겠으며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