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서울 중성동을 등 20곳 발표…'대진표' 막바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월 10일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여야 공천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오늘(9일)도 여야 경선 결과가 각각 발표될 예정인데, 중량감 있는 인사들의 결과가 주목됩니다.
민주당은 오늘 밤 4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추가로 발표합니다.
어젯밤 발표된 경선 결과 광주 서구을에서 친명계 양부남 민주당 공동법률위원장이 승리하면서 광주 8곳 중 7곳에 대한 공천이 마무리됐고, 비명계 송갑석 의원이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경선을 치르는 서구갑만 남게 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4월 10일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여야 공천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오늘(9일)도 여야 경선 결과가 각각 발표될 예정인데, 중량감 있는 인사들의 결과가 주목됩니다.
보도에 장민성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발표되는 국민의힘 경선 결과 중 가장 주목되는 곳은 서울 중성동을 입니다.
3선 하태경 의원과 이혜훈 전 의원,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3자 대결을 펼치는 곳입니다.
서울 강동갑에서는 현역 비례대표 초선인 전주혜 의원과 윤희석 선임대변인이 맞붙었고, 부산 사하을에서는 5선 현역 조경태 의원과 정호윤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이, 대구 동·군위을에서는 초선 강대식 의원과 조명희 비례대표 의원, 이재만 전 동구청장 등 5명의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렀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영환 국민의힘 공관위원장은 '돈 봉투 수수 의혹'이 불거진 정우택 의원과 관련해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영환/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 이해관계 대립되고 있어서 어제부터 당무감사실을 통해서 클린공천지원단을 통해서 체크 중이에요.]
민주당은 오늘 밤 4곳에 대한 경선 결과를 추가로 발표합니다.
가장 주목되는 곳은 이탄희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한 경기 용인정으로, 이른바 여전사 3인방 중 한 명인 이언주 전 의원이 친명계 이헌욱 전 경기도시공사 사장, 그리고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과 함께 3인 경선을 치른 곳입니다.
친명계 핵심으로 분류되는 권혁기 당 대표 정무기획실장과 이재강, 임근재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 경기 의정부을 결과도 발표됩니다.
어젯밤 발표된 경선 결과 광주 서구을에서 친명계 양부남 민주당 공동법률위원장이 승리하면서 광주 8곳 중 7곳에 대한 공천이 마무리됐고, 비명계 송갑석 의원이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과 경선을 치르는 서구갑만 남게 됐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박진훈)
장민성 기자 ms@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토리] 일상의 파괴자, 수면장애
- 개와 산책하다 발견한 '험한 것'…7천만 년 전 공룡 뼈였다
- "이대로 죽는구나 했는데"…뜻밖의 상황 속 사람 구한 경찰
- "내가 뭐 하는 사람인 줄 알고" 세차원 폭행 강남 건물주 벌금형
- 오토바이 앞바퀴 들더니…아찔한 곡예운전에 놀란 운전자
- 상습 폭행·성추행 조합장, 알고도 방치한 농협중앙회 [취재파일]
- 노환규 전 의협회장 경찰 출석…"전공의 단체 접촉 없어"
- 경찰, 아산 새마을금고 강도 혐의 50대 긴급체포
- 공중투하 구호품에 맞아 가자 주민 5명 사망…미국 "우리 것 아니다"
- 비트코인 사상 첫 7만 달러 '터치'…3일 만에 신고점 후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