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신입생 대학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창조관 앞 광장에서 '신입생 대학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한 대학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총장 및 학과(계열)장, 선배와의 만남 등 학과(계열)별 행사로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력 향상과 소속감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창조관 앞 광장에서 '신입생 대학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의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한 대학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총장 및 학과(계열)장, 선배와의 만남 등 학과(계열)별 행사로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력 향상과 소속감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 총장 미팅위크, Match-up 프로그램, 공부법 특강, 인사초청특강, 인성 영화, 도서관 안내, 학생상담 등 신입생들이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 중 신입생을 대상으로 총장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함께 도시락을 즐기며 신입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신입생 총장 미팅위크에서 이재용 총장은 신입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건의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을 약속했다.
또 창업지원단, 인권상담센터, 지역사회봉사센터,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 등 9개 부스에서 대학 안내 및 동아리 모집이 진행된 Match-up 프로그램에는 많은 학생들이 부스를 방문해 체험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대학 생활이 어색한 신입생들에게 만족스러운 대학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복지, 취업 등 학생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즐거운 대학 생활을 통해 목표한 바를 이루고 영남이공대를 대표하는 사회 구성원이 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주 이산면 단독주택서 불...1명 부상, 3100만 원 재산피해
- [인사]구미시
- 대구 달성군-대구시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사업 업무협약 체결
- 국민의힘 조지연 경산시 예비후보 "산업·물류중심으로 '다시 도약하는 경산' 만들 것"
- 이철우 경북지사, 안동병원 찾아 의료진 격려·애로사항 청취
- 선관위, '한동훈 비서실장' 김형동 의원 선거운동원 조사
- 영주시, ‘맞춤형 인허가 민원서비스’ 만족도 이유있었네…인허가 복합민원 야간상담운영
- 포항시,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 ‘안간힘’
- 노란봄빛 물든 의성군 화전리로 오세요…산수유마을꽃맞이행사 16일 개막
-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 "당 결정 수용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