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주 13개단지 1만979가구 분양…“주간 기준 올해 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주 전국 분양시장에는 주간 기준으로 올해 들어 가장 많은 1만가구 이상의 물량이 나온다.
9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주 전국에선 13개 단지, 총 1만979가구(일반분양 8383가구)가 분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윤호 기자]다음주 전국 분양시장에는 주간 기준으로 올해 들어 가장 많은 1만가구 이상의 물량이 나온다.
9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내주 전국에선 13개 단지, 총 1만979가구(일반분양 8383가구)가 분양한다.
지난주 청약 접수를 한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경희궁 유보라’(1순위 청약 평균경쟁률 124.4대 1), 전북 전주 ‘서신더샵비발디’(55.6대 1) 등은 흥행에 성공했지만, 이러한 청약 훈풍이 전국에 고르게 나타나는 상황은 아니라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내주 청약시장도 분양가와 입지, 브랜드 인지도 등에 따라 경쟁률 희비는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내주 청약하는 주요 단지로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더샵둔촌포레’,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자이풍경채그라노블’, 경기 이천시 안흥동 ‘이천롯데캐슬센트럴페라즈스카이’, 경기 평택시 가재동 ‘지제역반도체밸리해링턴플레이스’ 등이 있다.
한국부동산원의 청약홈 개편작업에 따라 내주 모델하우스 오픈 및 운영은 쉬어가는 모양새다.
youkno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대 안 빠졌는데…‘8개월간 19kg’ 뺀 중년女, 성공 비결은?
- "성적 조작 수혜자"…손연재 악플인줄 알았는데, 반전 결과
- “이러면 차라리 안 본다” 류현진 5500원 내고 봐야 돼?…티빙 ‘일단 무료’
- 허벅지 차고 드릴 위협…CCTV에 이천수 피해 상황 담겨
- '태국전 예고 포스터' 손흥민은 있고 이강인은 없다
- 정동원 父 교도소 수감 중? 소속사 “본인은 전혀 몰라…힘든 시간”
- 지드래곤이 쓱쓱 그린 ‘데이지꽃’…3000만원에 경매 시작한다
- '급성 후두염'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9일 마지막 녹화 참여
- 손예진의 육아 일상…앙증맞은 子 손발 공개
- ‘로기완’ 송중기 “마리와 로맨스…사람답게 잘 살아보려는 기완의 의지”[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