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 등판 예정' 12일에 비 소식이 있던데…"다 바꿔야 하는데" 한화 또 다시 하늘을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회의를 통해서 다시 해야할 거 같아요."
류현진은 오는 1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시범경기에 등판할 예정이다.
최 감독은 "다시 다 바꿔야 한다. 비와서 경기를 못하게 되면 회의를 통해서 다시 결정을 해야할 거 같다"라며 "회의를 통해 정규시즌을 언제 맞출 지 다시 짜봐야할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회의를 통해서 다시 해야할 거 같아요."
한화 이글스가 또 한 번 하늘을 바라보게 됐다.
류현진은 오는 1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시범경기에 등판할 예정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12일 오전에 대전에는 비가 내릴 예정이다. 류현진의 등판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
류현진은 스프링캠프에서 한 차례 비로 인해 훈련 일정이 밀린 적이 있다.
류현진은 지난달 23일과 26일 일본 오키나와에서 진행한 스프링캠프에서 불펜 피칭을 진행했다.
1일 라이브피칭이 예정됐지만, 비가 오면서 하루 밀렸다. 당시 최원호 한화 감독은 "일단 내일(2일) 라이브피칭을 하는 것으로 정했다. 그런데 예보를 보니 내일도 날씨를 봐야할 거 같다. 만약에 내일 다시 생각해봐야할 거 같다. 개막 일정을 제대로 소화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최 감독은 이어 "스케쥴이 바뀌면 굳이 무리해서 선발을 끼워넣을 수 없다. 개막전 한 경기만 하는 게 아니다. 늦게 들어가도 한 시즌 계속 던져야 한다. 고민을 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행히 2일 비가 오전에 그치면서 총 65개의 라이브 피칭을 했다. 류현진도 "순리대로 한 거 같다. 스케쥴은 어제였지만, 오늘이라도 던질 수 없어서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을 거 같다"라며 "개막전 등판도 문제 없다. 일단 캠프에서 투구수를 올렸고, 이제 시범경기에서도 조금 더 올려야될 거 같다. 문제없이 진행될 거 같다"고 자신했다.
한국으로 돌아온 뒤 청백전에도 나왔다. 지난 7일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청백전에 나와 3이닝 1안타 3탈삼진 1볼넷 1실점을 기록했다. 총 46개의 공을 던졌고, 직구와 커터 커브 체인지업을 섞었다. 최고 구속은 시속 143㎞까지 나왔다.
오는 23일 LG 트윈스와의 개막전을 향해서 정상적으로 몸을 만들어갔던 상황. 이번에도 비 예보가 결국 생겼다.
최 감독은 "다시 다 바꿔야 한다. 비와서 경기를 못하게 되면 회의를 통해서 다시 결정을 해야할 거 같다"라며 "회의를 통해 정규시즌을 언제 맞출 지 다시 짜봐야할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한화는 9일 시범경기 개막전에 선발투수로 리카드로 산체스를 예고했다.
한화는 정은원(좌익수)-요나단 페라자(우익수)-안치홍(지명타자)-노시환(3루수)-채은성(1루수)-문현빈(2루수)-하주석(유격수)-이재원(포수)-이진영(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대전=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식당에서 준 드라이아이스 먹은 일가족, 하마터면..
- 불륜남과 호텔 갔다 아침에 국회 출근..“가족이 용서해서 괜찮”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