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동갑내기 친구 생기나?' PSG, 초대형 이적 계획 준비...'SON 넘어선' 차기 월클 FW 정조준→"이적료 2000억 이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킬리안 음바페의 대체자로 차기 월드클래스 공격수로 꼽히는 젊은 스타 선수를 지목했다.
PSG는 지난 2월 음바페가 올 시즌 이후 자유계약으로 이적하겠다는 의지를 구단에 공식적으로 전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파리 생제르맹(PSG)이 킬리안 음바페의 대체자로 차기 월드클래스 공격수로 꼽히는 젊은 스타 선수를 지목했다.
PSG는 지난 2월 음바페가 올 시즌 이후 자유계약으로 이적하겠다는 의지를 구단에 공식적으로 전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프랑스 언론은 '음바페는 낭트전을 앞둔 훈련에서 팀 동료들에게 PSG를 떠날 것이라고 밝혔다'라고 전하며 올 시즌 이후 PSG와 음바페의 결별은 확정적이라고 밝혔다.
PSG는 과거에는 음바페를 붙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다가오는 여름에는 그를 보내고 새판 짜기에 돌입할 예정이다. 음바페를 보내면서 확보한 자본으로 대체자를 데려와 새로운 시대를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음바페의 빈자리를 채울 후보로 쟁쟁한 공격수들이 거론됐다. 빅터 오시멘, 하파엘 레앙, 모하메드 살라, 마커스 래시포드 등이 영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PSG가 기존에 이름을 올린 선수 대신 잉글랜드 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새로운 스타 선수를 노릴 것이라는 전망이 등장했다.
프랑스의 풋01은 8일(한국시각) 'PSG가 가장 좋아하는 부카요 사카'라며 PSG의 이적시장 계획에 주목했다.
풋01은 'PSG는 다음 이적시장 동안 음바페를 대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아스널에서 기념비적인 시즌을 만든 사카의 이름이 나올 수 있다'라며 '사카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 되었지만, 이적시장에서 거의 언급되지 않았다. 이번 여름 아스널은 그를 잘 관리해야 할 수 있다. PSG는 사카 영입에 관심이 있는 팀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어 'PSG는 매우 높은 수준의 윙어를 필수로 여기고 있기에 사카의 이름을 수뇌부에 제출했을 수 있다. 아스널이 연장 계약을 맺었음에도 그는 엄청난 제안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소식에 따르면 1억 4000만 유로(약 2000억원)가 넘는 이적료가 언급됐는데, 미켈 아르테타는 이런 소식을 듣고 싶지 않을 것이다. 다만 PSG가 높은 제안을 한다면 아스널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PSG 미드필더 이강인과 같은 2001년생인 사카는 지난 2018년 아스널에서 유소년팀을 거쳐 프로에 데뷔한 이후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공격수 중 한 명이다. 지난 시즌부터 확실한 아스널의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올 시즌은 공식전 35경기에서 16골 13도움으로 무려 29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함께 잉글랜드 무대에서 활약 중인 리그 최고 공격수 손흥민이 공격포인트 19개를 기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활약이 엄청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아직 음바페만큼은 아니지만 성장세에 따라 충분히 빈자리를 채워줄 수도 있는 선수다.
다만 아스널도 사카를 쉽게 보낼 이유는 없다. 이미 지난 시즌 이후 사카와 재계약을 맺었으며 사카도 그간 줄곧 아스널에 강한 애정을 보였다. 아스널이 최근 꾸준히 리그와 유럽챔피언스리그 등에서 선전하고 있기에 PSG가 강조할 수 있는 매력도 떨어진다.
음바페의 빈자리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PSG가 사카를 비롯해 영입 리스트에 올려둔 어떤 선수를 데려올지도 여름 이적시장 관전 요소가 될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식당에서 준 드라이아이스 먹은 일가족, 하마터면..
- 불륜남과 호텔 갔다 아침에 국회 출근..“가족이 용서해서 괜찮”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