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환절기 건강 유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8일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낮겠다.
새벽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내외(강원산지 영하 10도 내외)로 낮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토요일인 8일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기온이 낮겠다. 새벽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당분간 아침 기온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내외(강원산지 영하 10도 내외)로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1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인천 영하 2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대구 영하 2도 △전주 영하 3도 △광주 영하 2도 △부산 0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춘천 8도 △강릉 5도 △대전 8도 △대구 9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0도 △제주 8도다.
새벽부터 아침까지 울릉도와 독도에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제주도 산지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1~5㎝,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 내외 등이다.
새벽까지 전라동부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전라권과 제주도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에서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4년 전과 다르다…3월 넘기면 진짜 '의료대란'
- 비트코인 이어 '금값'도 천장 뚫렸다…돈 벌만한 투자처는?
- 아산서 금융기관 복면 강도...현금 1억 2000만 원 강탈
- '린가드 열풍', '임영웅 파워' 넘나?...FC서울, 주말 프로축구 달군다
- 'UCL 이주의 어시스트' 이강인, 11일 황선홍호 승선하나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승진…"강력한 리더십 필요"
- 이재명 살던 집 앞에서 손 맞잡은 한동훈-안철수-김은혜 [TF포착]
- 고 손명순 여사 빈소 조문하는 한동훈 위원장 [TF사진관]
- 빅뱅 대성 "마흔 전에 결혼하고 싶어…태양 형 부럽다"
- 이번에는 시공사와 갈등, 대구 북구 이슬람 사원 또 법정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