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간호사 인력 전면 활용"…간호법 제정될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료 볼 사람이 없어서 의사들이 하던 일, 오늘(8일)부터 숙련 간호사들이 일부 하고 있는데 현장 우려와 혼란, 여전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참에 업무범위를 명확히 하는, 새 간호법을 만들자는 요구도 나왔습니다.
총선을 33일 앞두고, 공천을 거의 끝마친 민주당, 조만간 통합 선거대책위원회를 꾸려 본격적인 총선 모드에 나섭니다.
공수처가 출금 풀어주면 안된다는 입장이었지만, 법무부는 수사 협조 약조 받았다며 이를 해제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간호사 인력 전면 활용"…간호법 제정될까?
진료 볼 사람이 없어서 의사들이 하던 일, 오늘(8일)부터 숙련 간호사들이 일부 하고 있는데 현장 우려와 혼란, 여전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참에 업무범위를 명확히 하는, 새 간호법을 만들자는 요구도 나왔습니다.
2. 통합 선대위 띄우는 야당…김부겸·이해찬 물망
총선을 33일 앞두고, 공천을 거의 끝마친 민주당, 조만간 통합 선거대책위원회를 꾸려 본격적인 총선 모드에 나섭니다. 선대위원장에는 김부겸 전 총리, 이해찬 전 대표 등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3. 법무부, 이종섭 출국금지 해제…"수사 협조"
호주 대사로 내정은 됐는데, 출국 금지된 상황. 이종섭 전 국방장관 얘기입니다. 공수처가 출금 풀어주면 안된다는 입장이었지만, 법무부는 수사 협조 약조 받았다며 이를 해제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4. 일상 파괴하는 수면질환…"적극 치료 받아야"
수면 주기가 망가져 생활에 큰 불편 겪는 분들, 적지 않습니다. 치료의 적기는 언제인지 알아봤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더 다양한 국내외 소식 만나 보시죠.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 "의협이 그렇게 허술·무식한 단체 아니에요!"…'전공의 블랙리스트 비밀 문건' 주장에 격
- [뉴블더] 현관문에 의문의 마스크…"게임은 시작됐다"
- [뉴스딱] 환자 손톱 깎아주다 출혈…숨기려다 괴사시킨 간병인
- '2년간 직원 임금체불' 방송인 홍록기 파산
- 정동원 측 "父 교도소 수감? 몰랐다…가족사에 힘든 시간"
- 10년째 난민 돕는 정우성…"한국인 먼저 돕는 건?" 묻자
- "여자라 콜 배제·성희롱"…차별·편견 시달리는 여성 대리기사
- [뉴스딱] 자녀 대신 사과했더니 "5배 물어내라", 왜?
- 원희룡 "거리 인사하던 이천수 폭행 당해…용납 않겠다"
- 이재명, 재판 출석하며 "무작위 기소로 재판 끌려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