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막바지 꽃샘추위…강풍 불며 더 쌀쌀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마지막 꽃샘추위가 주말 동안 전국에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0도를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강원 춘천 영하 6도, 대전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강원 지역은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마지막 꽃샘추위가 주말 동안 전국에서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0도를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1도, 낮 최고기온은 3~10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3도, 강원 춘천 영하 6도, 대전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강원 지역은 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내려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낮과 밤의 온도 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곳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눈이 내린 일부 지역은 심야 시간에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이 예측된다.
조철오 기자 cheol@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희대 한의대가 이렇게까지 떨어지다니…" 탄식
- 넋놓고 있다 결국 中에 밀렸다…K배터리 '뼈아픈 실수'
- "150% 먹었어요"…증권맨들, 요즘 자고 일어나면 돈 번다 [돈앤톡]
- '드라마에서 보던 일이…' 롯데월드 최초 통 대관 누가?
- "아침에 빵 먹으면 못생겨져"…연구 결과 '깜짝'
- 문자투표 3등이 최종 우승? "'미스트롯3' 결과 왜 이러나" 논란
- 정동원 父 교도소 수감 중? 소속사 "전혀 몰랐다" 공식입장
- 박지환, 알고보니 품절남 "팬데믹 때문에…4월 늦은 결혼식" [공식]
- 보호대 풀었지만…탈구된 손흥민 손가락 퉁퉁 부었다
- "저 카니발 6명 안 탄 것 같은데"…'얌체운전' 단속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