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와 함께 뛰는 女선수?…인기 게임 ‘MLB더쇼24’ 여자 선수 등장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야구 비디오 게임인 'MLB더쇼'가 새로운 버전에서 여성 선수를 등장시킨다.
뉴욕 타임즈 등에 따르면, 8일(한국시간) 'MLB더쇼'의 최신 버전인 'MLB더쇼24'에서 처음으로 여성 캐릭터가 등장한다.
미국 현지에서는 인기 야구 게임 속 여성 캐릭터의 등장이 자연스럽게 '야구 선수'를 꿈꾸는 소녀들이 더 많아지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황혜정 기자] 인기 야구 비디오 게임인 ‘MLB더쇼’가 새로운 버전에서 여성 선수를 등장시킨다.
뉴욕 타임즈 등에 따르면, 8일(한국시간) ‘MLB더쇼’의 최신 버전인 ‘MLB더쇼24’에서 처음으로 여성 캐릭터가 등장한다. 여성 캐릭터는 다름 아닌 미국 메이저리그(ML) 유니폼을 입고 뛰는 선수로 표현된다.
오는 19일 출시되는 ‘MLB더쇼24’에는 여성 선수가 ML에 진출하고 도전하는 스토리도 포함돼 있다고 미국 현지 언론은 일제히 전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여성 캐릭터로 ‘커리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커리어 모드’는 이용자가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 모드를 말한다.
미국에서는 야구를 하는 여성이 더 이상 극소수에 불과하지 않다. 이미 ML 코치진에 여성들이 포함됐고, 지난 2020년엔 첫 여성 단장(킴 응·마이애미)이 탄생하기도 했다. 지난해엔 미국 최상위 대학리그(D1)에서 뛰는 최초의 여자 선수(올리비아 피차르도·브라운 대학)가 탄생하기도 했다.
미국 현지에서는 인기 야구 게임 속 여성 캐릭터의 등장이 자연스럽게 ‘야구 선수’를 꿈꾸는 소녀들이 더 많아지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t1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진이, 결혼 2년만 남편 공개 “다니엘 헤니 닮은 줄 알았더니…속았다” 배바지, 밥투정에 폭
- 상 받고도 구박당한 이병헌 “셀카는 잘 나온 걸 올리는 거라고” 역시 스나이퍼 이민정
- ‘트롯왕자’ 정동원父 교도소 수감 중, 무슨 일?
- 차예련 “결혼 생각 없던 주상욱에 이별 선언, 이틀 만에…” (‘편스토랑’)
- 기안84, 과거 발언 재조명…“미노이 2년 본다”
- 홍진경, “이찬원 통장에 2,000억 있다” 깜짝 폭로(한끗차이)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지드래곤, 직접 그림 작품 ‘경매’ 나왔다…시작가 3000만원
- 박명수 딸, 선화예고 입학했다…“고등학생 아빠 돼, 열심히 살아야”
- 김성은♥정조국, 으리으리한 집 공개..“20년 된 빌라, 인테리어도 못해”(햅삐김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