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전쟁 도발 기도 철저히 제압" 가죽 잠바 입은 김정은 '쌍안경' 보고 '총' 들고 사격 지휘…하마스 사용한 무기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연이틀 대규모 포사격 훈련과 같은 전쟁 개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우리 군대가 적들의 항시적인 위협을 압도적인 힘으로 견제하고 사소한 전쟁도발 기도도 철저히 제압"하기 위해서는 "전투능력을 비약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실전훈련을 끊임없이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이번 훈련 과정에서 하마스에게 무기를 제공하고 있단 의혹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사진을 스스로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연이틀 대규모 포사격 훈련과 같은 전쟁 개시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한미 연합훈련에 반발하는 차원에서 재래식 무기를 동원한 훈련입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우리 군대가 적들의 항시적인 위협을 압도적인 힘으로 견제하고 사소한 전쟁도발 기도도 철저히 제압"하기 위해서는 "전투능력을 비약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실전훈련을 끊임없이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국방부는 "한반도에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을 고조시키면서 전쟁 기도를 운운하는 건 적반하장이고 어불성설"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이번 훈련 과정에서 하마스에게 무기를 제공하고 있단 의혹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사진을 스스로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F-7은 탄두 중앙 부분에 빨간색 띠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마스 무기 지원을 줄곧 부인하고 있는 북한이 무기 지원을 입증할 수 있는 사진을 공개한 셈입니다. 현장영상에서 확인해 보시죠.
(구성: 양현이 / 편집: 김초아 / 제작: 디지털뉴스제작부)
양현이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딱] 환자 손톱 깎아주다 출혈…숨기려다 괴사시킨 간병인
- '2년간 직원 임금체불' 방송인 홍록기 파산
- 정동원 측 "父 교도소 수감? 몰랐다…가족사에 힘든 시간"
- 10년째 난민 돕는 정우성…"한국인 먼저 돕는 건?" 묻자
- 뇌경색인데 항응고제 끊어…환자는 반신불수 '날벼락'
- "여자라 콜 배제·성희롱"…차별·편견 시달리는 여성 대리기사
- [뉴스딱] 자녀 대신 사과했더니 "5배 물어내라", 왜?
- 원희룡 "거리 인사하던 이천수 폭행 당해…용납 않겠다"
- 이재명, 재판 출석하며 "무작위 기소로 재판 끌려다녀"
- 김정은, 장거리포병 부대 포사격 훈련 참관…"적 수도 타격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