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에 총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오는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신규 가맹점과 QR코드 결제 등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포항시는 기존 등록된 가맹점을 대상으로 QR키트 신청 방법을 안내하고 직접 QR키트 신청을 위한 모바일 앱 설치 등을 도와 많은 소상공인들이 QR코드 결제를 통해 카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오는 4월까지 포항사랑상품권 신규 가맹점과 QR코드 결제 등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이번 집중 확대 기간을 통해 음식점,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2만 557곳인 포항사랑상품권 가맹점을 확대한다.
또, 기존에 등록된 가맹점 중 QR코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다양하게 확보해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소비를 진작시키고 소상공인들의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포항시는 기존 등록된 가맹점을 대상으로 QR키트 신청 방법을 안내하고 직접 QR키트 신청을 위한 모바일 앱 설치 등을 도와 많은 소상공인들이 QR코드 결제를 통해 카드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QR코드 결제 시 가맹점의 카드 수수료가 0.14% 인하된다.
등록을 희망하는 포항시에 사업자 등록된 소상공인은 시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IM#)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시청 경제노동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 유흥·단란주점, 사행산업, 포항을 본사로 두지 않은 법인 사업자의 직영점, 소유자 기준 연 매출액 30억 원이 초과되는 사업체 등의 가맹점 등록은 제한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8차례 민생토론회에 "관권선거" vs "선거와 무관", 여러분 생각은[노컷투표]
- '해리포터' 조앤 롤링, 성전환 여성 '남성'이라 했다가 피소
- 정동원 측, 父 수감 보도에 "전혀 알지 못해, 심적으로 힘들어"
- 김신영에 시청률→불만글 탓…KBS 무례한 하차 해명문
- 만화계 거장 '드래곤볼' 토리야마 아키라 별세…향년 68세
- 법무부, 피의자 이종섭 출금 해제…공수처 "수사 계속"
- 바이든, 대중 관계 언급 "한국 등과 동맹 강화…트럼프는 못해"
- 與, 하남을 김도식·이창근 경선…부산 북을 4명 경선
- '공천 컷오프' 국힘 홍석준 "당 결정 수용하겠다"
- 전북대 의대교수들 "진료 파행 조장한 정부…깊은 분노 느껴"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