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전기자동차 가정용 완속 충전기 설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구례군은 지난 4일부터 전기자동차 소유자의 충전 편의 제공을 위해 가정용 완속 충전기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구례군은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21기를 보급하며, 최대 1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기자동차 소유자로 구례군 소재 거주지 혹은 사업장에 충전기 설치 부지를 확보한 군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속 충전기 21기 보급…4~20일까지 신청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4일부터 전기자동차 소유자의 충전 편의 제공을 위해 가정용 완속 충전기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구례군은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기 21기를 보급하며, 최대 1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전기자동차 소유자로 구례군 소재 거주지 혹은 사업장에 충전기 설치 부지를 확보한 군민이다.
신청 기간은 4일부터 오는 20일까지이며, 완속 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군민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원하는 수행기관(충전기 설치 사업자)을 선택해 설치계약 체결 후 지원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례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구례군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전기차 충전 기반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2050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간호협회, '의료개혁 뒷받침' 간호법 제정 촉구
- 비트코인 이어 '금값'도 천장 뚫렸다…돈 벌만한 투자처는?
- 이재명 "與 공천 '건생구팽',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의 혁명"
- '린가드 열풍', '임영웅 파워' 넘나?...FC서울, 주말 프로축구 달군다
- [억 소리나는 비트코인上] 1억 목전에 둔 비트코인…상승랠리 이어갈까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승진…"강력한 리더십 필요"
- 이재명 살던 집 앞에서 손 맞잡은 한동훈-안철수-김은혜 [TF포착]
- 고 손명순 여사 빈소 조문하는 한동훈 위원장 [TF사진관]
- 빅뱅 대성 "마흔 전에 결혼하고 싶어…태양 형 부럽다"
- 복잡하고 미묘해서 더 애틋한 '패스트 라이브즈'[TF씨네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