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판타지오,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승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판타지오가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승세다.
판타지오(032800)는 3월 8일 오후 2시 5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29.7% 상승한 214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는 판타지오의 보통주식에 대해 유상증자 권리락이 이날부터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권리락은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나 신주인수권 권리가 없어진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판타지오가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상승세다.
판타지오(032800)는 3월 8일 오후 2시 50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29.7% 상승한 214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는 판타지오의 보통주식에 대해 유상증자 권리락이 이날부터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는 165원이다.
권리락은 신주 배정기준일이 지나 신주인수권 권리가 없어진 상태다. 통상 권리락이 발생하면 기존 주주와 새 주주 사이 균형을 맞추기 위해 주가가 인위적으로 조정된다. 이에 따라 권리락 발생 후의 주가가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는 착시효과가 발생해 매수세가 몰려 주가가 강세를 띠는 경향이 있다.
앞서 판타지오는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146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주주배정후 실권주 공모 방식으로 신주는 1억1120만주다.
#판타지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U, 빅테크 6곳 '우대행위' 금지
- SK하이닉스 찾은 이재명… “과감한 규제개혁과 세제 지원 하겠다”
- 대통령실, '민생토론 925조 퍼주기' 野 주장은 사실 왜곡
-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 마련됐다
- [단독] 3주 만에 만든 언론사로 평생교육원 등록…허술한 관리에 편법 성행
- 패스트벤처스, 빅테크·자산운용사 출신 파트너 영입…“초기기업 원석 적극 발굴”
- 네이버클라우드, 5년 연속 중소 핀테크 기업에 '금융 클라우드' 지원
- 네이버, 일본 제페토 사업 강화 '속도전'…스노우 지분 라인으로 매각
- “안보 위협”…美하원 상임위, '틱톡 금지법' 만장일치 가결
- 텐앤텐, 서비스 종료...가상자산 거래소 줄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