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 마련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 정보보호 공시 제도 이행을 지원하고 공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회계법인 및 정보시스템 감리법인과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를 마련하고, 자율협의체를 구성해 8일 발족했다.
오동환 KISA 보안산업단장은 "공시 기업의 사전점검을 활성화하고 공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 가이던스 마련 및 자율협의체를 발족한 것"이라며 "더욱 내실 있는 사전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가이던스를 활용하고, 자율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 정보보호 공시 제도 이행을 지원하고 공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회계법인 및 정보시스템 감리법인과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를 마련하고, 자율협의체를 구성해 8일 발족했다.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는 공시 내용의 정확성 및 신뢰성 확보하는 게 목적이다.
사전점검 과정에서 대상 기업 특성 등에 따라 사전점검기관의 판단 요소가 적용될 수 있음을 고려하면서, 사전점검의 신뢰성과 점검 과정의 전문성, 투명성 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가이던스는 총 5개의 장, 12개의 조문으로 구성돼 있다. 사전점검의 품질 제고를 위한 기준 및 방법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이해상충방지 방안 마련 등을 제시하고 있다.
KISA는 가이던스 마련과 함께 회계법인 및 정보시스템 감리법인 20개 사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가이던스 협의체를 구성, 가이던스 준수를 선언했다.
협의체는 가이던스 준수를 통한 사전점검의 전 과정에 걸쳐 전문성, 신뢰성 강화 이외에도 공시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점검단 활동을 지원하는 등 공시 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 및 자율협의체 참여 기관은 정보보호 공시 종합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동환 KISA 보안산업단장은 “공시 기업의 사전점검을 활성화하고 공시 내용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 가이던스 마련 및 자율협의체를 발족한 것”이라며 “더욱 내실 있는 사전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가이던스를 활용하고, 자율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U, 빅테크 6곳 '우대행위' 금지
- SK하이닉스 찾은 이재명… “과감한 규제개혁과 세제 지원 하겠다”
- 대통령실, '민생토론 925조 퍼주기' 野 주장은 사실 왜곡
- 정보보호 공시 사전점검기관 가이던스 마련됐다
- [단독] 3주 만에 만든 언론사로 평생교육원 등록…허술한 관리에 편법 성행
- 패스트벤처스, 빅테크·자산운용사 출신 파트너 영입…“초기기업 원석 적극 발굴”
- 네이버클라우드, 5년 연속 중소 핀테크 기업에 '금융 클라우드' 지원
- 네이버, 일본 제페토 사업 강화 '속도전'…스노우 지분 라인으로 매각
- “안보 위협”…美하원 상임위, '틱톡 금지법' 만장일치 가결
- 텐앤텐, 서비스 종료...가상자산 거래소 줄폐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