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배 준우승 설현준, 104번째 '입신(入神)' 등극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현준 8단이 '바둑에 관해서는 신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입신(入神, 9단의 별칭)'에 등극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국기원은 8일, 설현준의 승단 소식을 전하며 "지난 달 11일, 설현준이 23-24시즌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송지훈 8단에게 승리하며 승단점수 4점을 더해 누적 241점으로 9단에 승단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설현준 8단이 '바둑에 관해서는 신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입신(入神, 9단의 별칭)'에 등극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국기원은 8일, 설현준의 승단 소식을 전하며 "지난 달 11일, 설현준이 23-24시즌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송지훈 8단에게 승리하며 승단점수 4점을 더해 누적 241점으로 9단에 승단했다"고 전했다.
2013년 입단 이후 11년 만에 입신에 오른 설현준 9단은 5기 하찬석국수배 영재바둑대회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고, 올해 크라운해태배와 5육七 관절타이밍 한국기원 선수권전 결승에 오르는 등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설현준의 승단으로 한국기원 소속 현역 프로 9단은 104명으로 늘었다.
아울러 김진휘 6단 역시 지난 달 10일, 2023-2024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강동윤 9단을 꺾고 승단점수 4점을 획득해 누적점수 183점으로 7단으로 승단했다.
김진휘 7단은 2023-2024 시즌 KB리그 9연승을 달리고 있는 원익 팀 4지명으로 활동 중이다.
한국기원 승단규정은 종합기전(KB리그‧중국리그 포함)에서 승리 시 4점, 한국프로기사협회리그와 제한기전(신예, 여자, 시니어기전)에서 승리 시 1점을 부여한다.
이하 승단자 명단(2명)
9단- 설현준
7단- 김진휘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세정, 이런 눈빛이라면 뭔들...못 홀리겠어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이러니 연애 인정을 안 하지'...'이재욱♥' 카리나, 사과까지 해야 했나[M-scope] - MHN스포츠 / 엔터
- 장원영, 군살 하나 없는 바비 인형 자태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트와이스 지효, 이목구비 무슨 일?...미모는 열일 중 '예쁘지효'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파리 행사장에서 소리 친 한소희? 당시 상황은 이랬다[공식]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