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함양산삼축제 오는 10월 3일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산삼축제위원회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축제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임위원장 선출 ▲2024년 함양산삼축제위원회 기본예산 및 기본계획(안) ▲함양산삼축제위원회 운영규정 일부개정규정(안) 등 모두 4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산삼축제위원회는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축제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임위원장 선출 ▲2024년 함양산삼축제위원회 기본예산 및 기본계획(안) ▲함양산삼축제위원회 운영규정 일부개정규정(안) 등 모두 4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올해 열리는 제19회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할 예정으로 이 기간에는 개천절과 한글날을 포함하여 4일이 공휴일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산삼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이노태 위원장이 사임하고, 이현재 함양군 주민자치협의회장이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18회 함양산삼축제는 7일간 11만여명이 방문하여 110억원의 직접경제효과를 거두는 등 축제의 차별성과 독창성, 내실있는 콘텐츠 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축제경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함양군,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
경남 함양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지원 및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조건은 배출가스 저감장치(DPF)의 경우 함양군으로 등록된 5등급 경유차량 소유자로 모두 30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의 경우 2004년 이전 제작된 배출가스 규제기준 티어(Tier)-1 이하의 엔진이 장착된 지게차, 굴착기, 로더, 롤러가 대상으로 엔진출력이 75kw 이상 130kw 미만은 2005년 이전 제작, 75kw 미만은 2006년 이전 제작된 건설기계도 지원할 수 있다. 건설기계 엔진교체는 8대에 2억 3100만 원 지원한다.
신청은 인터넷 ‘자동차배출가스 종합전산시스템’에서 신청하거나, 인터넷 접수가 어려우면 함양군청 환경위생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한 신청도 할 수 있다.
◇ 함양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군민 신규채용시 1인당 70만원 지원
경남 함양군은 일자리 창출 특수시책으로 ‘2024년 함양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참여 업체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군은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2억 4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통해 최대 35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채용장려금 신청 대상은 함양군에 사업장을 두고, 종사자 2인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며, 2024년 1월 1일 이후 신규 채용한 근로자 1명당 월 7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10개월간 최대 7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채용장려금은 업체당 신규 근로자 1명을 원칙으로 지원하며, 인구유입 장려를 위해 관외 주소자를 신규 채용할 때는 해당 업체가 선정에 유리하도록 가점을 부여하고 신청업체가 선정 규모에 미달할 경우 관외 주소자를 신규 채용한 업체는 1인을 추가하여 총 2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