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착오 투성이라도”…싸이커스의 질주 본능 ‘We Don’t Stop’ [MK★컴백]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4. 3. 8.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싸이커스가 돌아왔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싸이커스는 탄탄한 팀워크를 강점으로 '질주 본능'을 담은 에너지 전파에 나선다.

앞서 미니 2집 'HOUSE OF TRICKY : HOW TO PLAY'를 통해 '다이내믹 淸亮(청량)' 에너지를 보여준 싸이커스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TRICKY(트리키)'가 준비한 튜토리얼을 통해 실제와 같은 연습게임을 경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싸이커스가 돌아왔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싸이커스는 탄탄한 팀워크를 강점으로 ‘질주 본능’을 담은 에너지 전파에 나선다.

싸이커스(xikers)는 8일 오후 2시 미니 3집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을 발매했다.

“미니 3집=한편의 예측불가한 로드 무비 같은 앨범”
싸이커스(xikers)가 8일 오후 2시 미니 3집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을 발매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앞서 미니 2집 ‘HOUSE OF TRICKY : HOW TO PLAY’를 통해 ‘다이내믹 淸亮(청량)’ 에너지를 보여준 싸이커스는 세계관의 아이콘인 ‘TRICKY(트리키)’가 준비한 튜토리얼을 통해 실제와 같은 연습게임을 경험했다. 이번 미니 3집을 통해서는 ‘HOUSE OF TRICKY’의 3번째 에피소드를 풀어간다. 이번 앨범은 보다 다이내믹하고 질주하는 싸이커스만의 유니크함을 담아냈다.

싸이커스는 “여러 의미로 뜻깊다. 첫 월드투어 이후 컴백인데, 좋은 음악과 책임감에 대한 게 커져서인지 긴장 반 설렘 반인 마음이다. 후회 없이 준비한 모든 것들을 보여드리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신보는 한편의 예측불가한 로드 무비 같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세상은 늘 새로운 도전과 모험으로 시행착오 투성이지만, 틀렸다 하더라도 나만의 방식으로 믿고 나아간다면 그것도 새로운 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드리고 싶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덧붙였다.

싸이커스(xikers)가 8일 오후 2시 미니 3집을 발매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싸이커스의 용감한 외침 ‘We Don…t Stop’
미니 3집에는 ‘트라이얼 앤 에러(웨어어바웃스)(Trial And Error(whereabouts))’, ‘위 돈트 스톱(We Don’t Stop)’, ‘레드 선(Red Sun)’, ‘슈퍼칼리프라질리스틱(Supercalifragilistic)’, ‘온갖 맛이 나는 젤리’, ‘브레이크 어 레그(Break A Leg)’ 등 다양한 장르의 6곡이 수록됐다.

특히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역시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남다른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같은 소속사 선배인 ‘에이티즈(ATEEZ)’의 홍중도 작사에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We Don’t Stop)’은 올드스쿨 힙합 트랙을 트랜드 하게 해석하여 여러 장르와의 조합을 이룬다. 때로는 삐딱하지만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전진하는 싸이커스의 에너지를 표현한다.

강렬한 멜로디에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안무는 ‘위 돈트 스톱’의 볼거리이기도 하다. 싸이커스는 “멈추지 않는 싸이커스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게 포인트다.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모습, 질주하는 에너지를 볼 수 있는 포인트 안무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싸이커스(xikers)가 8일 미니 3집 ‘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을 발매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싸이커스는 이들만의 특유의 에너지를 가득 담은 음악과 무대로 또 한 번 대중에게 강렬한 눈도장 찍기에 나선다.

싸이커스는 “말보다는 노래가 주는 힘이 클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줄 수 있을지 고민하는데 긍정과 행복 에너지를 드리는 게 목표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이어 “시간이 지날수록 저희만의 색깔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 더 다양한 음악에 도전해 보고 싶다”라며 “우리만의 색깔을 찾아가면서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는데 지금보다 더 욕심을 내서 (음원차트에서) 조금만 더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열정을 드러냈다.

[서교동(마포)=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