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숙인' 이광재 "분당갑 당면 현안, 맡겨만 주세요!" [TF사진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 분당갑 후보가 8일 오전 경기 성남 분당구 판교역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선거 유세를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실력은 이광재'라고 적힌 파란색 야구점퍼와 청바지, 운동화 차림으로 판교역을 찾아 출근하는 시민들을 향해 허리를 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성남=이새롬 기자]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 분당갑 후보가 8일 오전 경기 성남 분당구 판교역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며 선거 유세를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실력은 이광재'라고 적힌 파란색 야구점퍼와 청바지, 운동화 차림으로 판교역을 찾아 출근하는 시민들을 향해 허리를 숙였다. 때로는 하이파이브와 "파이팅"을 외치며 한층 친숙한 모습으로 다가갔다.
이 후보는 <더팩트>와 만나 이번 총선에 임하는 각오에 대해 "한국 사회가 뒷걸음 치느냐 앞으로 가느냐, 여의도 정치가 뒤로 가느냐 앞으로 가느냐, 나라가 뒤로 가느냐 앞으로 가느냐를 결정짓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는 시대를 개척해야 한다. 지금 대한민국에 필요한 것은 ‘강력한 경제성장과 국민이 행복한 삶’"이라며 "강력한 경제성장은 판교에서, 국민의 행복한 삶은 분당의 재건축을 통해서 일˙직장˙주거, 교육˙의료˙문화가 완전 새로운 시대, 행복한 삶의 질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빅매치 라이벌’ 안철수 국민의힘 후보에 대해서는 "안 후보가 대선에 세 번 나왔던 분이기 때문에 인지도가 높다"면서도 "어느 언론사 기사를 보니 ‘안 후보는 지역 일을 별로 안 했다. 그래서 지역구에서 보기가 어렵다’는 등의 단점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그는 "저는 일을 많이 했다는 소문은 있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는 반응"이라며 "시간이 좀 더 지나면 결국 미래 대한민국 정치에 누가 기여하게 될 것인가, 이 지역의 당면 현안인 교통 문제, 재건축 문제, 판교의 부흥을 누가 일으킬 수가 있느냐, 지역 구민과 울고 웃는 따뜻한 리더십을 누가 갖느냐, 이 세 가지를 가지고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저는 국정 경험을 지닌 실용주의자로, 교통 문제·재건축·교육 문제 해결하는 데 잘 할 수 있다"며 "(강원도) 마을회관에서 자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노력했듯이 여기서 울고 웃으면서 따뜻한 동고동락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후보로 확정되자마자 재건축 이슈가 걸려 있는 서현동 시범단지 아파트로 이사했다며 "주민들과 운명 공동체가 돼 진정성 있게 다가갈 것"이라고도 했다.
앞서 6일 이 후보는 김병욱 분당을 후보와 함께 ‘합동 재건축 실행 로드맵’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들은 "이번 총선은 재건축 선거"라며 "말만 하고 일 안 하는 정치인을 몰아내는 여의도 정치 재건축 선거이자 대한민국 도시의 운명을 좌우하는 1기 신도시 재건축이 중요한 선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도지구를 더 많이 더 빨리 △선도지구를 ‘시범 미래도시’로 △특별회계로 대규모 인프라투자 △고도제한 완전 해결 등을 골자로 하는 ‘재건축 실행 로드맵’을 제시했다.
saeromli@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이어 '금값'도 천장 뚫렸다…돈 벌만한 투자처는?
- 이재명 "與 공천 '건생구팽',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의 혁명"
- '린가드 열풍', '임영웅 파워' 넘나?...FC서울, 주말 프로축구 달군다
- '김범수 전권' 받은 카카오 준신위, 실효성 시험대...'회전문 인사' 제재 나설까
- [억 소리나는 비트코인上] 1억 목전에 둔 비트코인…상승랠리 이어갈까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승진…"강력한 리더십 필요"
- "국제 정세부터 국내 정책까지"…'K-방산주', 우주가 돕는다
- 고 손명순 여사 빈소 조문하는 한동훈 위원장 [TF사진관]
- 빅뱅 대성 "마흔 전에 결혼하고 싶어…태양 형 부럽다"
- 복잡하고 미묘해서 더 애틋한 '패스트 라이브즈'[TF씨네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