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금융위원장, 베트남 재무장관 면담…'금융 분야 협력'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원장 접견실에서 호 득 퍽 베트남 재무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양국의 금융산업 동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금융분야 협력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원회는 오늘(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주현 위원장이 호 득 퍽(Ho Duc Phoc) 베트남 재무부 장관을 면담했다고 밝혔습니다.
호 득 퍽 재무부장관은 어제(7일) 열린 베트남 IR 행사 참석을 위해 방한했습니다.
양측은 두 나라의 금융산업 동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자본시장 등 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호 득 퍽 장관은 한국의 발전된 자본시장은 베트남에게 모범사례가 된다고 언급하며, 자본시장 관련 제도설계 및 감독·규제 경험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김주현 위원장은 베트남은 한국 금융회사 46곳이 진출한 나라로, 실물경제의 빠른 성장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해 온 자본시장 등 한국 금융산업의 경험이 지속 성장중인 베트남 경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위와 베트남 재무부 간, 양국 증권거래소 간 긴밀한 협력채널을 구축해 나갈 것을 제안했습니다.
아울러 공정·투명한 시장질서 확립,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등 국내 자본시장 제도 개선 노력을 설명하고, 현재 진행 중인 기업은행의 법인 설립과 산업은행과 농협은행의 지점설립 인가 등 국내 금융회사의 인허가와 영업애로 해소에 재무부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도 안 꿀린다…토스뱅크, 은행 평균 연봉 1위 예약
- '식품 1위' CJ까지 입성…정부 '알리TF' 꾸려
- 위기의 4월 다가온다…정부 "PF연착륙 지원 적극 검토"
- 손 떨리세요?…"치매일 수도"
- 부동산서비스 종사자, 50대가 '10명 중 7명'…2030은?
- [단독] 주가조작 꼼짝마!…금감원, '게임 체인저' 2.5억 어치 더 산다
- 또 체면구긴 금감원…'1인실 보험' 중소형사·종합병원로 확전
- 월가서 '증시 고공행진' 정당화 목소리…UBS "버블 아냐"
- 반·차 봄날 맞았다…경상수지 9개월째 '호호'
- 美서 2월 8만5천명 해고…2009년 금융위기 이후 월간 기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