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LH와 은계·장현 주택지구 조성현안 논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은계·장현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시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올해 사업 마무리를 앞둔 은계·장현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도시공동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는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올해 사업 마무리를 앞둔 은계·장현 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도시공동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시균형개발사업단장, 성훈창 시흥시의회 부의장, 안돈의 도시환경위원장, 최용택 한국토지주택공사 광명시흥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은계 공공주택지구는 오는 12월에, 장현 공공주택지구는 오는 4월에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은계·장현지구 사업의 원활한 마무리를 위한 공공시설물 보완과 인수인계 협의에 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들에 위촉장 수여
시흥시는 시를 대표하는 축제인 '시흥갯골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는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제1차 정례회의가 진행됐다.
이번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추진위원회는 축제·교육·문화예술·청년·ESG 분야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시민 대표자를 추천받아 총 11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제19회 시흥갯골축제'의 개최 일자를 확정했다. 축제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 3월 사람책 수다방, 능곡도서관에서 거북섬동까지 찾아가요
시흥시는 매주 사람책과 시민이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3월 사람책 수다방'을 오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운영한다.
'사람책 수다방'은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지닌 사람책과 관심 있는 시민들이 함께 소소한 수다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3월 사람책 수다방은 △방과 후 초등학생들과 토털 공예 이야기와 체험하는 활동 프로그램 '손끝에서 마음으로(3월 7일)'을 시작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동화작가(3월 14일)' △'글을 쓰고 다듬기(3월 21일)' △'시화호와 함께하는 쓰레기 없애기(3월 28일)'를 주제로 운영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에 방문해 문화강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회차별로 선착순 10명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주제별로 운영 장소가 다르므로 신청에 유의해야 한다.
정석희 시흥시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사람책 수다방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서로 소통하며 다양한 관심사를 즐겼으면 좋겠다"며 "시흥시 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신규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신영 교체, 시청자도 원해"… KBS, MC교체 입 열었다 - 머니S
- 마트 주차장서 역주행한 女운전자… 장시간 '길막'에 사과조차 없어 - 머니S
- "3억원 주인공"… 최연소 '미스트롯3' 眞 16세 정서주 - 머니S
- [3월8일!] "이 장교도 하나회였어?"… 명단 공개에 들끓는 민심 - 머니S
- "부채 30억"… '웨딩업체 경영난' 홍록기 결국 파산 - 머니S
- [이사람] "비트코인 4억 간다" 투자 열풍 이끄는 '부자아빠' 기요사키 - 머니S
- [Z시세] "뒤풀이가 뭐예요?"… 청년 조기축구는 끝나면 '칼퇴' - 머니S
- '비트코인' 법정화폐 도입한 엘살바도르, 수익 50% 올려 - 머니S
- '빅5' 아산병원 포함 울산의대 교수들, 사직서 제출에 합의 - 머니S
- "비트코인 기다려" 이더리움, 4000달러 돌파 눈앞… '현물 ETF' 기대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