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中 미신 때문?…항공기 엔진에 동전 던져 이륙 지연시킨 승객

박윤희 2024. 3. 8. 1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한 항공편이 여객기 엔진에 동전을 던진 승객 탓에 4시간 이상 이륙이 지연됐다.

남방항공 측은 "승객이 비행기에 동전을 던지고 있는 것을 승무원들이 발견했다"고 인정하면서도 "항공기 정비직원이 종합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이륙 전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광저우에서는 한 승객이 비행기를 향해 동전을 던지는 것이 목격돼 남방항공 항공편이 지연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 항공편이 여객기 엔진에 동전을 던진 승객 탓에 4시간 이상 이륙이 지연됐다.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미 CNN 방송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중국 남방항공 CZ8805는 지난 6일 오전 10시 하이난성 싼야에서 베이징으로 이륙할 예정이었으나 약 4시간 후인 오후 2시16분에야 출발할 수 있었다.

이는 한 승객이 탑승하는 과정에서 항공기 엔진을 향해 동전 몇 개를 던지다가 적발됐기 때문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이 승객은 승무원의 추궁에 “3∼5개의 동전을 던졌다”고 말했고, 이 승객은 곧바로 항공기에서 내려져 공항 경찰에 연행됐다.

남방항공 측은 “승객이 비행기에 동전을 던지고 있는 것을 승무원들이 발견했다”고 인정하면서도 “항공기 정비직원이 종합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이륙 전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간 중국에서는 ‘행운’을 빌기 위해 사람들이 비행기에 동전을 던지는 유사한 사건이 잇따랐다. 

중국 북경청년보 홈페이지 갈무리
지난해 10월 광저우에서는 한 승객이 비행기를 향해 동전을 던지는 것이 목격돼 남방항공 항공편이 지연됐다. 또 2021년에는 웨이팡과 하이커우 간 GX항공편이 지상에서 빨간색 종이에 싸인 동전 몇 개가 발견돼 결항했다.

2017년에는 한 승객이 상하이 푸둥 국제공항에서 탑승 중 남방항공 비행기에 동전을 던지기도 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