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 지역 난제 해결 앞장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성주 김제시장이 민선8기 들어 수십년 간 묵혀있던 난제사업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가며 시민들의 난제사업 해결에 대한 기대감을 증가시키고 있다.
정 시장은 매주 목요일 간부회의 시간에 문제가 되고 있는 난제사업 해결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난제사업 해결로 시민 기대감 증가
[더팩트 | 김제=전광훈 기자] 정성주 김제시장이 민선8기 들어 수십년 간 묵혀있던 난제사업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가며 시민들의 난제사업 해결에 대한 기대감을 증가시키고 있다.
정 시장은 매주 목요일 간부회의 시간에 문제가 되고 있는 난제사업 해결을 위해 간부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수 차례 회의와 현장방문을 통해 난제사업 관계부서로부터 이야기를 청취하고 문제가 되고 있는 원인과 대안점은 물론 미비점을 보고받고 공유, 해결방안을 위해 사업을 처음부터 뒤돌아 보며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분석해 찾아간다.
시는 해결방안을 찾지 못해 표류하고 있는 사업들을 난제사업으로 정하고 따로 관리해 오고 있다.
정 시장은 10여년 간 방치됐던 동진강 휴게소, 생활밀착형 국민체육복합센터, 서예문화전시관·농악전통체험관, 황산 군사시설, 20여년 간 방치된 김제온천(스파랜드), 18년간 흉물로 방치된 노인임대주택 등 다양한 난제사업의 해결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실제 수 십년 동안 방치돼 왔던 옛 동진강 휴게소는 다음 달 중 ‘지평선 새마루’라는 이름의 스마트 복합쉼터로 리모델링해 오픈할 예정이다.
시는 동진강 휴게소 7134㎡ 부지에 지상 2층으로 전체 건물 면적 1348㎡ 규모의 식당, 카페, 편의점, 농특산물 판매장, 쉼터, 주차장을 만들고 공원, 산책로 등도 조성했다.
더불어 오는 11일 생활밀착형 국민체육복합센터가 착공에 들어가고, 특히, 50여년 동안 군사시설 통제구역으로 제한됐던 황산이 통제보호구역에서 제한보호구역으로 완화됨에 따라 근린공원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시는 황산을 시민들이 휴식과 충전할 수 있는 근린공원으로 조성해 삶의질 향상과 재산권 보호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앞서 문화예술 커뮤니티센터 건립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문화예술 커뮤니티센터는 이달 중 용역을 완료하고 오는 4월 공모를 시작으로 오는 2026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성주 시장은 "오랫동안 난제사업으로 묵혀 있던 사업들은 시민들의 오랜숙원이자 갈등의 원인을 제공해 왔다"면서 "이러한 난제사업들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해결해 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문제해결을 벗어나 시민들에게 속도감 있는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이어 '금값'도 천장 뚫렸다…돈 벌만한 투자처는?
- 이재명 "與 공천 '건생구팽',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의 혁명"
- '린가드 열풍', '임영웅 파워' 넘나?...FC서울, 주말 프로축구 달군다
- '김범수 전권' 받은 카카오 준신위, 실효성 시험대...'회전문 인사' 제재 나설까
- [억 소리나는 비트코인上] 1억 목전에 둔 비트코인…상승랠리 이어갈까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승진…"강력한 리더십 필요"
- "국제 정세부터 국내 정책까지"…'K-방산주', 우주가 돕는다
- 고 손명순 여사 빈소 조문하는 한동훈 위원장 [TF사진관]
- 빅뱅 대성 "마흔 전에 결혼하고 싶어…태양 형 부럽다"
- 복잡하고 미묘해서 더 애틋한 '패스트 라이브즈'[TF씨네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