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상철 등 3명 추가 공천…한동훈, 성남 지원 유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추가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3명의 후보자를 확정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경기도 성남을 방문해서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3명의 후보자를 추가로 확정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대위원장 : 저희가 반드시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서 성남시의 명예를 회복하고 성남을 다시 한번 역동적 발전의 중심에 놓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은 추가 공천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3명의 후보자를 확정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경기도 성남을 방문해서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3명의 후보자를 추가로 확정했습니다.
경기 부천갑에는 김복덕 국민의힘 재정위 수석부위원장이, 경기 용인을에는 이상철 전 지장작전사령부 참모장이 전략 공천됐습니다.
전남 여수을에는 김희택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장이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경선을 치를 지역도 2곳이 추가됐습니다.
부산 북을은 김형욱 전 국정원 사이버안보 및 과학정보 총괄기획과 박성훈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손상용 전 부산시의회 부의장, 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이 4자 경선을 치릅니다.
경기 하남을에서는 김도식 전 서울시 부시장과 이창근 전 하남시 당협위원장이 공천장을 놓고 대결을 펼칩니다.
공관위는 서울 강남병에서 컷오프된 초선 유경준 의원에 대해서는 지역구 재배치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어제(7일) 경기 수원을 방문한 데 이어 오늘 오전에는 성남을 찾았습니다.
한 위원장은 성남 중앙시장사거리 거리 인사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각종 비리 의혹으로 성남 시민 명예가 훼손됐다며 국민의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비대위원장 : 저희가 반드시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서 성남시의 명예를 회복하고 성남을 다시 한번 역동적 발전의 중심에 놓겠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후에는 경기 용인을 방문해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전경배·양현철, 영상편집 : 박기덕)
이성훈 기자 sungho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동원 측 "父 교도소 수감? 몰랐다…가족사에 힘든 시간"
- 10년째 난민 돕는 정우성…"한국인 먼저 돕는 건?" 묻자
- 뇌경색인데 항응고제 끊어…환자는 반신불수 '날벼락'
- "여자라 콜 배제·성희롱"…차별·편견 시달리는 여성 대리기사
- 자녀 대신 사과했더니 "5배 물어내라", 왜? [뉴스딱]
- 박명수의 '밤양갱' 인기인데…쏟아지는 AI커버 문제 없나
- 원희룡 "거리 인사하던 이천수 폭행 당해…용납 않겠다"
- 김정은, 장거리포병 부대 포사격 훈련 참관…"적 수도 타격권"
- "문신 시술은 의료 행위인데…" 비의료인도 가능해지나
- '테라' 권도형 한국으로 송환 결정…최종 승인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