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3년만 완전체 앨범도 '믿듣데'…악기 사운드부터 벅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AY6(데이식스)가 새 앨범 'Fourever'(포에버)의 생생한 악기 사운드를 공개했다.
DAY6는 오는 18일 새 미니 앨범 'Fourever'와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를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DAY6(데이식스)가 새 앨범 'Fourever'(포에버)의 생생한 악기 사운드를 공개했다.
DAY6는 오는 18일 새 미니 앨범 'Fourever'와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를 발매한다. 컴백에 앞서 공식 SNS 채널에 트레일러 필름, 스케줄러, 앨범 프리뷰 필름, 트랙리스트를 차례로 오픈했다. 트랙리스트 이미지 속 각 수록곡명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달리해 곡에 담긴 분위기를 시사했고 8일 0시에는 신곡 악기 사운드 일부를 미리 들어볼 수 있는 트랙 프리뷰 필름을 선보였다.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은 트랙 프리뷰 필름을 통해 신보에 수록된 'Welcome to the Show', 'HAPPY'(해피), 'The Power of Love'(더 파워 오브 러브), '널 제외한 나의 뇌 (Get The Hell Out)'(겟 더 헬 아웃), '나만 슬픈 엔딩', '사랑하게 해주라', '그게 너의 사랑인지 몰랐어'까지 총 7곡을 직접 연주해 들려줬다. 기타, 베이스, 키보드, 드럼 합주로 완성된 신곡들은 각 이채로운 매력을 품고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DAY6는 미니 5집 타이틀곡이자 멜론 일간 차트 순위가 연일 상승 중인 역주행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대표되는 신나는 느낌의 '청량식스', 애절한 감성과 노랫말로 심금을 울리는 '짠내식스', 록 에너지와 힘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강렬식스' 등 다양한 장르를 폭넓게 소화하고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성을 공고히 했다. 이번에도 듣는 재미가 살아있는 다채로운 작품을 예고하며 컴백을 향한 기대를 높인다.
타이틀곡 'Welcome to the Show'는 웅장한 음악 스케일로 벅차오르는 감정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랜 시간 DAY6와 호흡을 맞춘 작곡가 홍지상과 멤버들이 작사, 작곡을 맡아 그룹 본연의 감성을 녹여냈다.
DAY6는 3월 18일 오후 6시 미니 7집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더 북 오브 어스 : 네겐트로피 - 카오스 스왈로드 업 인 러브) 이후 약 3년 만의 완전체 앨범 'Fourever'를 정식 발매한다. 오랜 기다림 끝에 비로소 하나가 된 네 사람이 '완전한 DAY6'로서 공들여 빚어낸 새 음악을 세상에 내보이고 4월 12일~14일에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힘찬 행보를 펼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엄마가 배우 남친 뺏었다”..딸 전남친과 결혼한 유명 가수 엄마 ‘경악’
- 연예계 황당 실화..이찬원, “그렇게 살지 마” 권모술수 연예인 동료에 분노
- 식당에서 준 드라이아이스 먹은 일가족, 하마터면..
- 불륜남과 호텔 갔다 아침에 국회 출근..“가족이 용서해서 괜찮”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