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밀양의령함안창녕 박일호 공천 취소…부천갑 김복덕·용인을 이상철 전략공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에 공천한 박일호 예비후보를 공천 취소하겠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중앙당사에서 박일호 예비후보 공천 취소에 대해 "박일호 예비후보는 밀양시장 재직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라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예비후보를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중앙당사에서 박일호 예비후보 공천 취소에 대해 “박일호 예비후보는 밀양시장 재직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라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예비후보를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당규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규정’ 제30조에 의하면, 후보자로 확정되었더라도 금품수수 등 현저한 하자가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에는 비대위 의결로 후보자 추천을 무효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공천심사 결과도 발표했다. 단수 추천 1곳, 우선 추천 2곳, 경선 지역은 2곳이다. 국민의힘 김희택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전남 여수을)이 단수 추천됐고, 국민의힘 김복덕 재정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경기 부천갑)·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경기 용인을)이 우선 추천(전략 공천)됐다.
경선 지역은 2곳이다. 경기 하남을에서 김도식, 이창근 예비후보가 맞붙는다. 부산 북을에서는 김형욱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및 과학정보 총괄기획, 박성훈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손상용 전 부산시의회 부의장, 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 비서실장의 4인 경선을 치른다.
이예지 동아닷컴 기자 leey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희룡 “이천수, 거리인사 중 폭행당해…드릴 든 남성이 협박도”
- 손흥민 보호대 푼 손가락 포착…중지 마디 ‘퉁퉁’
- “여기가 어디라고 와”…주진우, 한동훈 유세장에 갔다가 (영상)
- “메시 덕분에 살았다”…하마스 인질 모면한 90세 할머니
- 분실카드로 애플매장서 수백만원 ‘펑펑’…남성 2명 추적
- 경북대 의대 학장단, 일괄 사의 표명…“의학교육 파행 묵과 못해”
- KBS, 전국노래자랑 ‘김신영 하차’ 논란에 “1년간 시청률 반토막”
- “뺨 때리고 폭행…” 광주서 여고생 집단 폭행 고소장 접수
- ‘웨딩업체 경영난’ 홍록기 결국 파산…“자산 22억 부채 30억”
- 장애인 고교생 유서 남기고 숨진 채 발견…“학교서 부당행위 시달려”